boston.co.kr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 > boston1 | boston.co.kr report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bost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20:54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hwp




만약 두려움이나 불안을 겪으면 안전을 지켜주고 자신을 보호해주는 어머니에게 돌아간다. 영아에게 어머니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안전기지이며 이 안에서 영아는 주변과 상호작용을 한다.레포트 > 교육계열
➀ 남아와 여아에게 적용하는 유아사회교육 교수‧학습 방법이 달라야 하는가?
유아사회교육(B형)
순서

➁-2: 다르지 않아야 한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어떤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지 제시하고 각각을 나태내시오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assignment물)
2. 애착과 사회성 발달의 관계



3) 유아의 친구관계 유지 및 발달을 돕는 방법
➀ 유아에게 친구관계가 무엇이고, 이것이 유아의 발달이나 사회성에 중요한가?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 유아사회교육(B형)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25점). ※ 개별문제(학번 끝자리 구분) 1. A형(학번 끝자리가 1-5번)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25점). ➀ 남아와 여아에게 적용하는 유아사회교육 교수‧학습 방법이 달라야 하는가? ➁-1: 달라야 한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남아와 여아에게 어떤 방법이 적절한것인지 제시하고 각각을 설명하시오. ➁-2: 다르지 않아야 한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어떤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지 제시하고 각각을 설명하시오. 2. B형(학번 끝자리가 6-0번)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25점). ➀ 유아에게 친구관계가 무엇이고, 이것이 유아의 발달이나 사회성에 중요한가? ➁-1: 친구관계가 중요하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과 유지의 적절한 방안을 제시하고, 각각 설명하시오. ➁-2: 친구관계가 중요하지 않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유아의 또래관계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의 방안을 제시하고 각각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또래관계,유아의발달,유아의사회성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effect에 대해 논해보시오(25점).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4380_05_.jpg




1. A형(학번 끝자리가 1-5번)

※ 개별문제: B형(학번 끝자리가 6-0번) :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Task 를 작성하시오(25점).
※ 개별문제(학번 끝자리 구분)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hwp( 43 )


3. 교사-유아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유아사회교육(B형)(교사와유아의애착관계,유아친구관계,유아의발달,친구관계,유아의또래관계)

➁-1: 달라야 한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남아와 여아에게 어떤 방법이 적절한것인지 제시하고 각각을 나태내시오
➀ 유아에게 친구관계가 무엇이고, 이것이 유아의 발달이나 사회성에 중요한가?

2. B형(학번 끝자리가 6-0번)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assignment를 작성하시오(25점).


4. 교사-유아 사이의 애착 형성을 위한 지도 방법








1) 친구관계가 중요한 이유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대해 논하기오(25점).
※ 공통문제: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effect(영향) 에 대해 논하기오(25점).
설명
※ 아래의 ➀을 먼저 결정하고, ➀의 결정에 따라 ➁-1, ➁-2 중 하나를 선택하여 assignment를 작성하시오(25점).

➁-1: 친구관계가 중요하다면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고,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과 유지의 적절한 방법을 제시하고, 각각 설명(說明)하시오.


➁-2: 친구관계가 중요하지 않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유아의 또래관계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의 方案을 제시하고 각각 나태내시오
➁-1: 친구관계가 중요하다면 그 이유를 설명하고,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과 유지의 적절한 方案을 제시하고, 각각 나태내시오

1. 애착의 定義(정이)
2) 유아의 친구관계 형성을 돕는 방법
1. 애착의 定義(정이)
애착이란 정서적 유대관계이다. 이러한 점에서 애착은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켜 주는 어머니에 대한 영아의 심리적 믿음이고 어머니를 안전기지로 각인한 것이며 영아가 형성하는 내적 신념체계인 내적 작동모델”로 이해할 수 있다
다. 만약 영아가 어머니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그만큼 행동은 위축될 것이다. 영아는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애정과 신뢰감을 바탕으로 친밀감을 형성해나간다. 영아는 상호작용 과정에서 심리적으로 자신을 지켜 주고 지지하는 존재가 있다는 믿음으로 사회적 행동을 한다.
Total 18,23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