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Task 물 B형(교육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 > boston1 | boston.co.kr report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Task 물 B형(교육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bost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Task 물 B형(교육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00:22

본문




Download : 20211중과_유아4_교육과정_B형.zip









I. 서 론

29806_005.jpg



1) 정의(定義)
I. 서 론
1.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나의생각.hwp
교육과정,방통대교육과정,방송대교육과정,교육과정과제물,교육과정과제,교육과정레포트
1. 교육목표(目標)의 진술


II. 본 론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explanation)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교육goal(목표) 의 진술은 학습 방향을 분명하게 제시하고 학습goal(목표) 의 달성도를 나타내는 행동goal(목표) 로 진술되며, 어린이에게 기대하고 있는 학습내용은 어린이가 배울 수 있도록 개별화하고 명세화 한다. 교육goal(목표) 는 교육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바람직한 인간행동의 變化(변화)로서 교육과정 구성의 the gist적인 요소이다. 결국 영·유아교육과정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교사와 어린이 사이의 상호작용을 안내해 주는 ‘통로’ 혹은 ‘과정’인 것이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위한 교육활동을 하려면 먼저 어떤 어린이로 키워야 할 것인가 하는 교육목적이나 구체적인 교육goal(목표) 가 있어야 하고, 다음으로는 이러한 교육목적이나 교육goal(목표) 달성에 가장 적절한 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이 선정되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어린이를 위해 전개되는 교육내용만이 곧 영·유아교육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어린이들에게 주어질 교육내용과 교육활동이 결정, 시행되려면 영·유아교육의 본질, 목적 그리고 교육방법 등과의 상호 밀접한 관련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즉, 영·유아교육과정은 어린이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있는 중요한 영역이다. 영·유아교육과정은 이러한 영·유아를 위한 교육 전반의 문제와 관련을 가지고 있기에 영·유아교육을 폭넓게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다. 이러한 교수-학습내용은 교육과정 개발자, 교과전문가 또는 여러 학자들에 의해 선정되고 조직되며, 내용의 조직은 범위와 계열성을 중시한다.


2.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bibliography

영·유아교육과정은 위에서 말한 영·유아교육의 전체 과정(過程)에서 어린이에게 무슨 교육적 활동을 하게 할까와 관련된 교육내용의 문제와 가장 가까운 영역이다.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교육목표의 진술 2. 유아교육의 계획안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나의생각.hwp 2.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 중략 -

- 목 차 -
III. 결 론

1. 교육goal(목표) 의 진술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Download : 20211중과_유아4_교육과정_B형.zip( 87 )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Task 물 B형(교육목표(目標)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
II. 본 론

이 레포트(report) 는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goal(목표) 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교육목적과 교육goal(목표) 는 같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교육목적은 교육goal(목표) 보다는 상위정의(定義) 으로서, 보다 더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성격을 지닌 정의(定義) 으로 사용한다.



순서





설명


2. 유아교육의 계획안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영·유아교육과정은 교육의 세 가지 요소 중의 하나인 교육내용(교재)으로서 유아교사와 어린이를 연결시켜 주는 매개체로서의 위치에 있따 만약 어린이와 교사가 만났으나 서로를 연결시켜 주는 교육내용이 없다면 교육활동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유아교육과정의(定義) 구성을 위해서는 먼저 교육을 통해서 달성하고자 하는 goal(목표) 설정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리고 학습 는 교육내용을 잘 나타내 주는 교재·교구들을 사용한다.
Total 18,23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