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計劃書(계획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지지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22:47
본문
Download : 사업 계획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지지 프로그램.hwp
~
다.
결국 시설아동에게 시설생활이외의 사회適應(적응)에서 가장 큰 장은 가定義(정이) 보호적 역할인 시설에서 보다 시설 밖의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생활이며, 사회에 適應(적응)해 나가는 첫단계의 학교생활을 잘 適應(적응)하는 아동은 곧 사회생활과도 연계되어 잘 適應(적응)해 나갈 것이다.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사업 계획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지지 프로그램.hwp( 93 )
설명
,기타,사업계획
순서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adaptation(적응) 호로그램 사업 計劃書(계획서) 입니다. 신청 사업명은 `시설아동의 즐거운 세상 만들기` 이며, 사업의 목적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방과후 통합프로그램을 통해 인성 및 자질을 계발하고 학교생활에의 정상적인 적응을 도모하며 시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Ⅰ. 신청사업명
Ⅱ. 문제제기와 必要性
Ⅲ. business plan document
1. 신청사업 목적
2. 신청사업 목표(目標)
3. 대상
4. 신청사업의 기대효능
5. 신청사업 / 세부사항신청사업 program 내용
6. 사업진행 일정
7. 신청사업 담당인력
8. 신청사업 / 예산
9. program 진행도(Flow Chart)
Ⅳ. 평가계획
1. 과정평가계획
2. 성과평가계획
자아존중감 척도
학교適應(적응) 유연성 척도
<>
시설아동의 특성(特性)으로 인하여 사회適應(적응)과 직업適應(적응)에 실패하는 이유는 그 아동 자신의 심리적 문제와 더불어 외부적인 물리적지지 체계의 부족과 결여에 관련되는 것을 볼 때 아동의 학교생활 適應(적응)정도와 관련시켜 그 시설의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을 찾을 수 있다
양육시설의 아동에게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은 시설, 학교, 사회로 나누어 볼 수가 있으며 시설아동에게는 학교생활이 제2의 성격형성과정으로서 시설에 입소한 후 퇴소에 이르기까지 사회가 요구하는 상당히 구체적인 지식과 기술 및 행동방법을 학습하여 사회성원으로서의 자질을 갖추어 사회에 잘 適應(적응)해 나가야 한다. 신청 사업명은 `시설아동의 즐거운 세상 만들기` 이며, 사업의 목적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방과후 통합호로그램을 통해 인성 및 자질을 계발하고 학교생활에의 정상적인 adaptation(적응) 을 도모하며 시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하는데 목적을 둔 호로그램입니다.
선행연구에 따르면 시설아동은 일반아동에 비해 가출경험, 장기결석, 흡연경험, 자살충동의 경험이 유의미하게 많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또한 발달지체, 정신지체, 인지기능의 지체, 학업성취상의 지체, 정서 및 성격장애를 일반아동에 비해 더 많이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학업성취상의 지체는 어릴 때 시설에 수용될수록 심한 것으로 나타난다고 한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학교생활의 만족도나 교우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저학년보다는 고학년일수록 부정적인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시설아동의 학교適應(적응)은 사회適應(적응)에도 큰 influence을 미치므로 초등학교 저학년 시설아동의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학교생활에의 適應(적응)을 돕기 위한 program이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Ⅲ. business plan document
- 시설아동의 학교생활 適應(적응) program
1. 신청사업 목적
서울 서대문구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방과후 통합program을 통해 인성 및 자질을 계발하고 학교생활에의 정상적인 …(省略)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적응 프로그램 사업 계획서 입니다. ~시설아동학교적응에관한프로포절프로그램개발과평가 , 사업 계획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지지 프로그램기타사업계획 ,
시설아동학교adaptation(적응) 에관한프로포절호로그램개발과평가
사업계획/기타
사업 計劃書(계획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 시설 아동을 위한 학교생활 지지 호로그램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1.gif)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2.gif)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3.gif)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4.gif)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5.gif)
%20-%20%EC%8B%9C%EC%84%A4%20%EC%95%84%EB%8F%99%EC%9D%84%20%EC%9C%84%ED%95%9C%20%ED%95%99%EA%B5%90%EC%83%9D%ED%99%9C%20%EC%A7%80%EC%A7%80%20%ED%94%84%EB%A1%9C%EA%B7%B8%EB%9E%A8_hwp_06.gif)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시설아동에 대한 정서적 조망과 학교 適應(적응) 문제에 대한 이해는 이들 시설아동의 복지지원 문제의 근원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