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swot analysis(분석) ::미국시장 진출기::미국진출 전략(戰略) ::4P MIX::5. 미국시장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0 14:48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1].hwp
이는 국내에서의 생산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수출 단계로 이어졌고, 특히 1986년 1월 ‘포니 엑셀’을 앞세워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 진출한 현대자동차는 진출 첫 해 모두 30만대를 수출함으로서 대량생산·대량수출의 양적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것을 두고 도요타 측의 자만이라고 가볍게 치부할 수만은 없는 것이 현재 판매량과 소비자의 선호 등 모든 지표들을 보면 현대 자동차는 도요타 자동차에 비해 훨씬 뒤지고 있으며 그 격차는 앞으로 더욱 극심해질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국내 시장을 단연 독점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도 생산법인을 두고 비교적 튼튼한 기반을 두고 있는 현대 자동차가 미국…(省略)
현대차그룹이 자원확보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아 현대차 내 future 전략(戰略) 본부에 자원개발팀을 만들었고 그룹사로 편입된 현대건설까지 가세하기로 했다.현대자동차swot,분석,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기,경영경제,레포트
목 차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1-2 기업intro
1-3 주요연혁
2. 진출 과정 및 배경
2-1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現況(현황)
2-2 해외진출배경
2-3 현대자동차가 미국을 선택한 이유
3. 시장분석
3-1 미국 environment분석
3-2 SWOT 분석
3-3 미국의 core역량
4. 미국진출 戰略
4-1 미국 戰略
4-2 미국에서의 marketing 戰略
4-3 4P MIX
4-4 미국 내 현대자동차 매출 추이
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5-1 미국시장 성공요인
5-2 앞으로의 행보
현대자동차
- 미국시장 진출기 -
목 차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1-2 기업intro
1-3 주요연혁
2. 진출 과정 및 배경
2-1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現況(현황)
2-2 해외진출배경
2-3 현대자동차가 미국을 선택한 이유
3. 시장분석
3-1 미국 environment분석
3-2 SWOT 분석
3-3 미국의 core역량
4. 미국진출 戰略
4-1 미국 戰略
4-2 미국에서의 marketing 戰略
4-3 4P` MIX
4-4 미국 내 현대자동차 매출 추이
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5-1 미국시장 성공요인
5-2 앞으로의 행보
1 기업개요
1-1 현대자동차를 선정한 동기
흔히 자동차는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꼽힌다. 철광석 등 원료에서부터 중간재(철강),최종 완제품(자동차 · 건설)으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의 사슬을 완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 현대자동차::swot 분석::미국시장 진출기::미국진출 전략::4P MIX::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swot 분석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미국시장 진출기
◆현대건설 자원확보전 가세
![현대자동차[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1.gif)
![현대자동차[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2.gif)
![현대자동차[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3.gif)
![현대자동차[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4.gif)
![현대자동차[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5.gif)
![현대자동차[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5B1%5D_hwp_06.gif)
순서
현대차그룹의 요즘 행보를 보면 자원개발과 관련해 큰 그림을 그리고 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아 현대차만 해도 올초 삼성물산 상사 부문 출신의 전문가를 future 전략(戰略) 본부 소속으로 영입했다. 철광석 등 원료에서부터 중간재(철강),최종 완제품(자동차 · 건설)으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의 사슬을 완성하기 위한 전략(戰略) 이다. 전무급이 이끄는 TF팀을 만들고,이달 초엔 사업목적에 자원개발을 추가했다.
현대자동차::swot analysis(분석) ::미국시장 진출기::미국진출 전략(戰略) ::4P MIX::5.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현대건설 자원확보전 가세현대차그룹이 자원확보전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현대차 내 미래전략본부에 자원개발팀을 만들었고 계열사로 편입된 현대건설까지 가세하기로 했다. 현대건설도 뛰어들었다. 투자 전략,인재 영입 등 자원 부문에 뛰어들기 위한 밑그림을 짜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무급이 이끄는 TF팀을 만들고,이달 초엔 사업목적에 자원개발을 추가했다.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등도 원료 확보를 위해 해외 광산 투자에 힘을 쏟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셈이다.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등도 원료 확보를 위해 해외 광산 투자에 힘을 쏟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주요 그룹사가 총출동하는 셈이다. 호주의 자원개발전문업체인 BHP빌리턴 한국 지사 임원 등 전문가들을 초빙해 세미나도 가졌다. 호주의 자원개발전문업체인 BHP빌리턴 한국 지사 임원 등 전문가들을 초빙해 세미나도 가졌다. 현대차만 해도 올초 삼성물산 상사 부문 출신의 전문가를 미래전략본부 소속으로 영입했다. 투자 전략(戰略) ,인재 영입 등 자원 부문에 뛰어들기 위한 밑그림을 짜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 미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日本 의 도요타 자동차 측에서 더 이상 현대 자동차를 경쟁상대로 여기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한다. 결과 1996년도에 이르러 한국은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을 기록하는 급격한 성과를 올렸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1973년 `장기 자동차 진흥계획`을 발표하여 자동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기울여왔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현대자동차[1].hwp( 17 )
설명
다. 현대차그룹의 요즘 행보를 보면 자원개발과 관련해 큰 그림을 그리고 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현대건설도 뛰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