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교육]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A+report] > boston1 | boston.co.kr report

[교육]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A+report]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bost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A+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9 21:06

본문




Download :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hwp






a. 시각공간적 세계를 정확하게 지각하고 그 지각한 내용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가드너가 예로 든 것은 [Suzuki Talent Education program]이다.
a. 음악과 관련된 자극과 현상, 즉 리듬, 가락, 하모니 등에 특별한 민감성과 이해력을 보이는 것이다. 하나의 인지적 기능에 관한 理論(이론)으로서 모든 개개인이 정도의 차이가 나겠지만 이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갖고 있다고 보며, 여덟 가지 지능이 합해져서 독특한 방식을 가진 한 사람을 형성한다는 것 이다.
a. 논리적으로 analysis하고 수학적 조작을 수행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탐구하는 수리적논리적 사고와 관련된 능력이다.


3.다중理論(이론)의 core내용
b. 수학자, 논리학자, 과학자들이 뛰어난 논리수학 지능을 소유하고 있다아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5778_01_.gif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5778_02_.gif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5778_03_.gif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5778_04_.gif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5778_05_.gif
-다중지능theory(이론)과 학습양식 (블로그)


<중략>

Download :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이론.hwp( 50 )




2.가드너가 제시한 9가지 기능
순서
설명

[교육] 가드너 (H.Gardner) 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A+report]
- 공간지능 (Spatial intelligence)


<중략>

- 언어적 기능 (Linguistic intelligence)
다중지능 theory(이론)과 수업(내일을 여는 교육 3) 박효정 양서원(박철용)
-네이버지식검색


b. 가수, 작곡자, 연주자 등이 가지고 있는 지능의 형태이다.



5. 학교 교육과 가드너
b. 건축가, 기술자, 미술가, 조각가 등에서 볼 수 있는 지능이다.
-네이버백과사전

-학교교육과 가드너 (블로그)
. 이 지능은 뇌에 해당하는 부위가 없을 뿐 만 아니라 아동기에는 이 지능이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가드너는 다른 8가지 지능과 달리 반쪽 지능으로 간주한다.
- 음악 지능 (Musical intelligence)
다.
b. 준거 지향적 평가 :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입각한 평가방법
<중략>

다중이론, H.Gardner, 가드너, 가드너이론, 다중지능이론,Gardner, 다중이론핵심, 가드너박사, 다중이론교육

4.다중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 모든 사람은 각각의 지능을 적적한 어떤 수준까지 개발 시킬 수 있다아 가드너는 사실상 모든 사람들이, 만약 적절한 여건(용기, 좋은 내용, 좋은 교육)만 주어진다면, 비교적 높은 수준의 성취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프로그램의 창시자 `시니치 스즈끼`(Shinichi Suzuki)는 “음악적 재능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개발될

(Gardner, 2001)
- 개인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능력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아

- 논리  수학적 기능 (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 모든 개개인은 여덟 가지 지능(언어적논리-수학적음악공간신체-운동내성대인자연탐구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아 이 理論(이론)은 어떤 사람에게 맞는 한 가지 지능을 결정하기 위하여 제시된 理論(이론)은 아니다.


3.다중theory(이론)의 the gist
2.가드너가 말하는 9가지 기능
- 신체-운동 지능 (Bodily-kines
- 집단 내에서 유아들 간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는 것 이다. 즉, 공간세계의 정신적 모텔을 형성하면 그 모델을 조작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말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b. 문학가, 언론인에게서 나타나는 재능으로 기존의 지능검사의 언어 요인에 해당된다된다.
1.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기본개념 2.가드너가 제시한 9가지 기능 3.다중이론의 핵심 4.다중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학교 교육과 가드너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내일을 여는 교육 3) 박효정 양서원(박철용) -학교교육과 가드너 (블로그) -다중지능이론과 학습양식 (블로그) -네이버지식검색 -네이버백과사전



- 지능에 대한 평가방법

1.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기본개념(槪念)
a. 규준 지향적 평가 : 유아의 성취 수준을 집단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비교하는 방법.
a. 소리, 의미, 문장력 등 언어의 여러 기능을 민감하게 파악하고 표현하는 언어 활용능력 등을 포함한다.
Total 18,23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