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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로 시설과 관리 reality(실태) 분석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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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1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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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진성여왕(897), 효공왕(912), 선덕왕(917), 경명왕(924)도 화장을 하였다. 통일신라 이후의 것으로 보이는 장골용기는 경주에서 발견되고 있다 이것으로 미루어 볼 때 통일신라 이후 화장이 촉진된 것은 삼국통일 이후 불교文化의 전래에서 기인된 것이 아닌가 한다. 효공왕, 선덕왕은 화장 후 땅에다 장골 하였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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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로 시설과 관리 reality(실태) 분석 및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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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백제의 墓制는 고구려, 신라에 비하여 매우 다양하며 토광묘, 적석분 등이 있으며 화장 유골용기의 출토는 백제분에는 있으나 고구려나 신라지역에서는 발견된 바 없다.
일반적으로 화장을 행하고 나면 유골은 산이나 바다에다 산골 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특히 海水에서 산골한 문무왕은 자기가 죽으면 인도의 의식에 따라 불로 살라 장사를 지내게 하였던 것은 죽어서 동해의 용이 되어 밀려오는 왜적을 물리치고자 함이었다. 불교에서 화장은 단순한 통과의례가 아니라, 불교사상과 열반의 이념이 가장 극적으로 반영된 거룩한 종교적 상징으로 볼 수 있다 박경준, ꡔ다비와 사리ꡕ(대원사, 2001), p.9.
부터라고 할 수 있다 통일신라시대인 문무왕 21년(681) 왕의 유언으로 “임종 뒤 10일이 되면 궁문 밖 뜰에서 인도의 의식에 의해 불로서 살라 장을 지내라.”고 하였다.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의 범위

Ⅱ. 본 론
1. 화장의 歷史(역사)
2. 시설관리
3. 화장로 관리

Ⅱ. 결 론
1. 당면현안
2. 발전방향


1. 화장의 歷史(역사)

1) 삼국시대
화장제도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오게 된 것은 불교文化가 유입된 이후 화장은 인도의 전통적인 장례법의 하나로 부처님 당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불교의 대표적인 장례법이다. 진성여왕, 경명왕은 화장을 하고 산골한 것이 아니고 다비골을 매장한 것이다. 효성왕 4년(742) 법류사 남쪽에서 화장하고 그 뼈를 동해에 뿌렸다.
4세기말에 불교를 왕실에서 받아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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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연 저, 이병도 역, ꡔ삼국유사ꡕ(대양서적, 1973), p.66.
선덕왕(785) 역시 ‘…死後依佛制燒 散骨東海’라고 되어 있으며 원성왕 14년(782) 12월 遺命에 의하여 泰德寺 남쪽에서 화장을 하였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up화장로시설과관리실태분석및방향 , 화장로 시설과 관리 실태분석 및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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