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靑少年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3:25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현장학습의원리와놀이지도방법fp.hwp
■ 문제의 유형





문제의 구조화 정도 사이먼, 프레더릭슨
-目標(목표)상태와 현재상태의 괴리에 의해서 심리적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과제課題나 질문 예) 目標(목표)-편리한 교통소통. 현재-교통 체증. -目標(목표)는 설정되어 있지만 目標(목표)달성을 위한 방법이나 행동방식을 모르는 상황
靑少年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 제1장 문제해결 원리 1....
-단순문제 하나의 분명한 해결방법과 정답이 있는 문제, 구조화되어 있음, 학교에서 주로 다루어짐 -복합문제 분명한 해결방법과 정답이 없는 문제, 일상생활 상의 문제로서 가치 및 이해관계가 개입되어 있음, 고등사고력을 기르기 좋기 때문에 학습에서는 이를 다루는 것이 좋음
문제해결을 위한 지적 조작의 정도
-구조화된 문제 문제해결의 절차, 정보가 충분히 제공된 문제, 인위적이며 비현실적인 경우가 많음. 논리, 수학, 과학 등의 문제 -구조화되지 않은 문제 문제 자체가 모호하고 문제해결의 절차, 정보가 충분히 제공되지 않은 문제, 가치가 개입되는 경우가 많음. 사회, 도덕 등의 문제
■ 문제의 의미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 제1장 문제해결 원리 1....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
■ 문제의 속성
인문사회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현장학습의원리와놀이지도방법fp.hwp( 11 )
제1장 문제해결 원리
[인문사회] 靑少年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주어진 상황에서 학습자가 目標(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없는 상황 -目標(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깊은 사고와 성찰이 필요 -문제는 개인의 지식, 가치관, 경험 등에 따라서 다르게 인식됨
ƒ. 문제해결법의 의미ƒ) 문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