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6 22:40
본문
Download :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hwp
이러한 노력의 결과 공공부문에 대한 국민 만족도는 조금씩 높아지는 추세에 있으나 미국 등 선진국과 비교할 때 아직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99년 기준으로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민 만족도는 한국 49점, 미국 69점으로 아직까지는 많은 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change(변화)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표적 사회기반시설인 고속도로의 관리책임을 맡고 있는 한국도로공사에서도 전 부문에 걸친 개혁을 진행 하여왔다. 경제 시스템의 건전성 확보를 위한 금융 구조조정을 시발로 기업·노동·공공부문의 강도 높은 혁신이 추진되었으며, 이는 政府 출범 2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이중 공공부문의 경영혁신은 개혁의 지속에 대한 政府의 의지를 반영하고, 아울러 여타부문으로의 확산에 중요한 촉매제로 작용하는 만큼 그 비중이 매우 크다 할 수 있다 政府에서도 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획예산처를 필두로 하여, 政府·지자체·공기업 등 공공부문 전반에 걸친 경영혁신 계획을 분야별로 마련 시행중에 있다 이에 따라 ‘99년 말까지 9만 명의 공공부문 인력감축이 이루어 졌으며, 국정교과서, 종합기술금융 등의 완전 민영화를 통한 외자유치(52억불), 고위공직에 대한 개방형 직급제 시행(130여 직위), 시설운영 등 88개 政府기능의 민간위탁(Outsourcing)등이 완료되었다.한국도로공사의고객만족경영사례 ,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혁신을 중심으로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에 대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도로공사의고객만족경영사례
Download :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hwp( 53 )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혁신을 중심으로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에 대한 알아보았습니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한국도로공사의 고객만족 경영사례
. 서 론
‘98. 2월 새롭게 출범한 국민의 政府는 출범초기 당면課題인 IMF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사회 각 부문의 총체적인 개혁을 추진하여 왔다. 구체적으로는 核心(핵심) 사업(Core Business) 위주로의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조직의 대대적 정비와 함께 통행료 징수업무의 전면적인 외주화를 시행하고, 고속도로 상의 휴게소·주유소 경영권 민간 위탁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그간 국민의 따가운 눈총을 받아오던 퇴직금 누진제 등 과다한 복리후생제도를 改善하고, financial statement, 감사결과 등을 국민에 공개함(경영공시제도)으로써 투명경영 구현을 추진하고 있…(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