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boston1 | boston.co.kr report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bost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20:56

본문




Download : 교재교구구입계획안.hwp




흥미영역을 중심으로 한 environment(환경) 구성은
① 유아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학습활동
② 폭 넓고 다양한 경험
③ 물리적 및 시각적 경계에 의한 주의 집중과 심리적 안정감
④ 구체적 경험 중심의 통합적 활동
⑤ 개별화에 맞는 학습 활동
을 제공할 수 있다는 데에 그 교육적 의의를 두고 있다 이와 같은 흥미 영역을 교실에 배치할 때에 염두에 두어야 할 원리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이름
성별과 나이
장애유형
장애정도
이○○
남(8세)
다운증후군
정신지체2급 , 언어장애
우☆☆
여(7세)
다운증후군
정신지체3급, 조음장애
교사가 유의할 점
다운증후군의 특징을 고려해 주의가 분산되는 교재교구는 되도록 배치하지 않도록 신경 쓰고 안전하게 물리적인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하도록 함.

Ⅱ. 교실 구성의 원리

바람직한 실내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하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는...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공통
연간 비품 및 교재 교구 구입 예산을 작성하고 어떤 교구를 사야할지 유아교육운영의 효율성 및 영유아의 교육목표(goal) 및 발달원리에 기초하여 설명(說明)하시오.

Ⅰ. 교재교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반의 정보
Ⅱ. 교실 구성의 원리
Ⅲ. 교재교구 구입 예산작성
Ⅳ. 느낀점

Ⅰ. 교재교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반의 정보

만 5 세 통합반이며 비 장애아동 20명과 장애아동 2명이 있다 장애아동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이름
성별과 나이
장애유형
장애정도
이○○
남(8세)
다운증후군
정신지체2급 , 언어장애
우☆☆
여(7세)
다운증후군
정신지체3급, 조음장애
교사가 유의할 점
다운증후군의 특징을 고려해 주의가 분산되는 교재교구는 되도록 배치하지 않도록 신경 쓰고 안전하게 물리적인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하도록 함.



Ⅱ. 교실 구성의 원리

바람직한 실내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하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는 대개 안전, 건강, 편안함, 편리함, 유아의 신체크기, 융통성, 움직임, 선택의 기회 등이 고려된다된다.

[ 흥미영역의 구분 ]

책보기, 듣기, 이야기 나누기, 동화, 쓰기 게임 및 소집단 활동
쌓기놀이, 대근육 활동, 목공놀이, 역할놀이, …(drop)

.. ,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교육과방송통신 ,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Download : 교재교구구입계획안.hwp( 52 )






다.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1.gif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2.gif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3.gif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4.gif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5.gif 교재교구구입계획안_hwp_06.gif
설명




순서
교재교구구입계획안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송통신/교육과






교재교구구입계획안,유아교육과,학년,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교육과,방송통신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공통
연간 비품 및 교재 교구 구입 예산을 작성하고 어떤 교구를 사야할지 유아교육운영의 효율성 및 영유아의 교육목표(goal) 및 발달원리에 기초하여 설명(說明)하시오.

Ⅰ. 교재교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반의 정보
Ⅱ. 교실 구성의 원리
Ⅲ. 교재교구 구입 예산작성
Ⅳ. 느낀점

Ⅰ. 교재교구를 구입하고자 하는 반의 정보

만 5 세 통합반이며 비 장애아동 20명과 장애아동 2명이 있다 장애아동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유아교육기관의 environment(환경) 은 대체로 흥미영역(interest center)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이는 분리대나 칸막이 등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경계를 암시하여 주도록 설비함으로써 규정되는 교실의 각 영역을 의미한다.
Total 18,23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