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12:36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 .hwp
그래서 사람들은 `기분 좋게 입가심하면서 몸에도 좋은 음료가 없을까` 고민하기 처음 했고 커피 시장을 대체할 …(skip)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관리]
Download : [마케팅관리] .hwp( 34 )
다.
마케팅관리,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관리]
순서
[마케팅관리] , [마케팅관리] 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관리
설명
![[마케팅관리]%20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1.gif)
![[마케팅관리]%20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2.gif)
![[마케팅관리]%20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3.gif)
![[마케팅관리]%20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4.gif)
![[마케팅관리]%20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5.gif)
![[마케팅관리]%20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5D%20_hwp_06.gif)
FRESH! FRESH!!
marketing 관리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Ⅰ. 거시적 environment(환경)
1. 인구관련 environment(환경) - 사회적 environment(환경)
1) 학교 근처 자취생, 1인 가구의 증가
① 고물가로 인해 대학가 주변에 고시원에 사는 ‘고시원족’ 증가
② 1인 가구 증가를 보이는 아파트 시장
2) Well-Being에 대한 인식 증가
① 웰빙에 대한 관심 고조를 도약의 기회로 활용 가능
② 웰빙 열풍으로 인해 음료산업이 성장
③ 웰빙 바람으로 웰빙 음료 매출 증가
3) 브랜드 커피의 비싼 가격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증가
① 비싼 커피 값과 원두의 질에 대한 부정적 시각
4) 외식culture 발달로 인한 외식업의 강세
① 외식업 선호를 보여주는 서울 foundation 희망자의 비율
② 피자나 치킨과 같은 소자본 foundation 외식업의 강세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1) 경제 침체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력 감소
① 우리나라 소비자의 실질 구매력이 2년만에 감소
② 유가 상승으로 인한 구매력이 감소
2) 과일값의 상승으로 과일 구매가 힘들어짐
① 비싼 과일값에 과일을 먹지 못하는 자취생들
② 채소, 과일값 상승으로 인한 서민 부담 증가
3. 기술적 environment(환경)
1) 당도가 높은 과일 개발
① 제주도에서 당도 높은 ‘빨간 키위’수확
② 전북 남원에서 제배되는 당도 높은 캠벨 포도
2) 과일의 장기보관이 용이해짐
① 야채, 과일 모두 보관할 수 있는 딤채 신제품 출시
Ⅱ. 미시적 environment(환경)
1. 산업구조分析(분석)
국내 커피시장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소비자들의 안목도 높아지면서 만만찮은 가격과 특별한 차이를 알 수 없는 맛, 과다한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불만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