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6:03
본문
Download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hwp
놀이의 치료적 접근 중에서 특히 아동중심놀이치료는 아동과 치료자와의 치료적 관계를 강조하며 ‘아동의 문제’가 아닌 ‘아동’에게 초점을 맞추는 접근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놀이치료의 efficacy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아동중심놀이치료는 아동을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존중받을 가치가 있고 자신의 환경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이고 分析(분석)할 연구 대상이 아닌 관계를 맺고 이해받아야 할 전인(全人)으로 본다. 이러한 치료자의 아동에 대한 민감한 이해와 무조건적 수용적 태도는 치료 장면에서 아동과의 치료적 관계를 촉진시킬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치료자는 아동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힘이 있다는 신념을 지녀야 하며, 아동의 감정에 대한 진정한 수용과 격려의 자세, 아동을 가치 있는 중요한 존재로 보는 태도를 통해 아동을 이해하여야 한다.
1) 정신分析(분석) 놀이치료(Psychoanalytic Play Therapy)
2) 애착 문제를 갖는 아동의 놀이치료 효율
1) 놀이치료의 효율
4) 부모-아동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3) 신체적 학대를 받는 아동의 놀이치료 효율
Ⅲ. 결론
순서
3) 일상에서의 치료 efficacy
2) 이완 놀이치료(Release Play Therapy)
5) 초등학교의 놀이치료(Play The rapyin Elementary Schools)
1) 발달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1. 놀이치료란
Ⅰ. 서론
3. 놀이치료의 목적
4) 비지시적 놀이치료(Nondirective Play Therapy)
6. 놀이치료의 efficacy
5. 놀이를 이용한 평가도구
2) 애착 문제를 갖는 아동의 놀이치료 efficacy
3) 일상에서의 치료 효율
7. 증상별 놀이치료의 효율
3) 관계 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8. 느낀점 및 시사점
6) 놀이치료 연맹(Association for Play Therapy)
5. 놀이를 이용한 평가도구
1) 정신分析 놀이치료(Psychoanalytic Play Therapy)
6) 놀이치료 연맹(Association for Play Therapy)
4. 놀이의 치료적 기능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율
2) 정서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율
Ⅰ. 서론
설명
5) 인지구조의 變化(변화) efficacy
참고문헌
Download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hwp( 23 )
4) 자유로운 정서적 표현 efficacy
4) 부모-아동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5) 가족 놀이평가
놀이,치료,놀이치료,효과,놀이치료 효과,상담 효과
2) 통합적 접근과 상담 efficacy
Ⅰ. 서론
Ⅲ. 결론
4) 자유로운 정서적 표현 효율
4. 놀이의 치료적 기능
2) 이완 놀이치료(Release Play Therapy)
6. 놀이치료의 효율
3) 관계 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2. 놀이치료의 history(역사)
4) 비지시적 놀이치료(Nondirective Play Therapy)
3) 신체적 학대를 받는 아동의 놀이치료 efficacy
3) 또래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1) ADHD 증상의 치료방법 중 놀이치료의 efficacy
1) 발달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7. 증상별 놀이치료의 efficacy
5) 가족 놀이평가
8. 느낀점 및 시사점
1. 놀이치료란
1) 놀이치료의 efficacy
5) 인지구조의 alteration(변화) 효율
2) 통합적 접근과 상담 효율
출처
2. 놀이치료의 역싸
1) ADHD 증상의 치료방법 중 놀이치료의 효율
5) 초등학교의 놀이치료(Play The rapyin Elementary Schools)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의 효과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치료란 2. 놀이치료의 역사 1) 정신분석 놀이치료(Psychoanalytic Play Therapy) 2) 이완 놀이치료(Release Play Therapy) 3) 관계 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4) 비지시적 놀이치료(Nondirective Play Therapy) 5) 초등학교의 놀이치료(Play The rapyin Elementary Schools) 6) 놀이치료 연맹(Association for Play Therapy) 3. 놀이치료의 목적 4. 놀이의 치료적 기능 5. 놀이를 이용한 평가도구 1) 발달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2) 정서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3) 또래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4) 부모-아동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5) 가족 놀이평가 6. 놀이치료의 효과 1) 놀이치료의 효과 2) 통합적 접근과 상담 효과 3) 일상에서의 치료 효과 4) 자유로운 정서적 표현 효과 5) 인지구조의 변화 효과 7. 증상별 놀이치료의 효과 1) ADHD 증상의 치료방법 중 놀이치료의 효과 2) 애착 문제를 갖는 아동의 놀이치료 효과 3) 신체적 학대를 받는 아동의 놀이치료 효과 8. 느낀점 및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2) 정서적 부분을 알아보는 놀이평가
3. 놀이치료의 목적
Ⅱ. 본론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578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D%99%9C%EB%8F%99%EC%A7%80%EB%8F%84%20%EA%B3%B5%ED%86%B5%5D%20%EB%86%80%EC%9D%B4%EC%B9%98%EB%A3%8C-5783_01_.jpg)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578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D%99%9C%EB%8F%99%EC%A7%80%EB%8F%84%20%EA%B3%B5%ED%86%B5%5D%20%EB%86%80%EC%9D%B4%EC%B9%98%EB%A3%8C-5783_02_.jpg)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578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D%99%9C%EB%8F%99%EC%A7%80%EB%8F%84%20%EA%B3%B5%ED%86%B5%5D%20%EB%86%80%EC%9D%B4%EC%B9%98%EB%A3%8C-5783_03_.jpg)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578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D%99%9C%EB%8F%99%EC%A7%80%EB%8F%84%20%EA%B3%B5%ED%86%B5%5D%20%EB%86%80%EC%9D%B4%EC%B9%98%EB%A3%8C-5783_04_.jpg)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놀이치료-578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D%99%9C%EB%8F%99%EC%A7%80%EB%8F%84%20%EA%B3%B5%ED%86%B5%5D%20%EB%86%80%EC%9D%B4%EC%B9%98%EB%A3%8C-5783_05_.jpg)
3) 또래 상호작용의 놀이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