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및 자료(data)수집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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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7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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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및 자료(data)수집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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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01. 접수단계
1. 사회복지실천과정
2. 접수단계의 특징
(1) 접수의 定義(정의)
(2) 접수단계의 課題
3. 접구양식과 접수내용
(1) 초기면접지
(2) 접수양식 /초기면접지에 포함되는 내용
4. 접수단계의 지침
0.2 資料수집단계
1. 資料 수집단계의 특징
(1) 資料수집의 定義(정의)
(2) 資料수집 단계의 課題
(3) 資料의 영역
(4) 資料수집의 정보 출저
사회복지실천의 과정: 사정
1. 사정
2) 사정 단계의 개요
(1) 사定義(정의) 定義(정의)
(2) 사定義(정의) 特性
2) 사정 단계의 課題
3) 사정내용: 사정을 통해서 알고자하는 내용
4) 정보의 출처
2. 사정도구
1) 개인의 사회지지 체계를 위한 사정도구
2) 가족차원의 사정도구
◯ 접수 및 資料수집과정
3) 집단차원의 사정도구
계획수립과정
0.1 개입목표(goal) 설정 단계
1. 계획의 단계
2. 개입 목표(goal)의 중요성
3. 표적 문제 선정: 목표(goal) 설定義(정의) strategy
4. 목표(goal) 설定義(정의) 지침
5. 목적과 목표(goal) 구분하기
02. 계약단계
1. 계약단계의 중요성
2. 계약의 내용과 형식
개입과정
0.1 개입단계
1. 개입단계의 定義(정의)
0.2 직접적 개입
1. 개인체계의 개입
2. 가족체계의 개입
3. 집단체계의 개입
0.3 간접적 개입
1. 간접적 개입의 유형
2. 간접적 개입에서의 社會福祉士의 역할
종결과 평가 과정
0.1 종결 과정
1. 종결 단계의 과업
2. 종결의 유형
3. 종결에 따른 reaction
◯ 접수 및 資料수집과정
4. 사후세션 (사후관리)
0.2 평가 단계
1. 사회복지실천 평가
2. 평가의 유형
3. 호로그램 평가
0.3 호로그램 평가 설계
1. 사회복지 실천에서 활용하는 주요 평가방법
2. 개입의 유의성 확보
3. 기타 평가 방법
事例(사례)관리
0.1 事例(사례)관리의 철학 및 定義(정의)
1. 事例(사례)관리의 등장 배경
2. 事例(사례)관리의 定義(정의)
0.2 事例(사례)관리의 과정
1. 일반적인 事例(사례)관리 과정
0.3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1. 일반적 역할
2. 접수단계의 특징
(1) 접수의 定義(정의)
- 문제가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하고 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 과정
- 잠재적 클라이언트 → 클라이언트
(2) 접수 단계의 課題
① 문제 확인
- 기관을 찾아온 이유 → 클라이언트의 problem(문제점)임을 확인
- 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평가
- 표면적으로 드러나거나 클라이언트의 호소적 문제 중심 이해
② 의뢰
- 잠재적 클라이언트의 문제 확인 후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기관의 서비스 방향 및 내용과 맞지 않을 경우 다른 기관으로 의뢰
③ 참여 유도
- 개입과정에 있어서 클라이언트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과업 필요
- 관계형성 : 社會福祉士와 클라이언트 간의 상호 긍정적 친화관계인 라포 형성
- 라포 형성 → 클라이언트가 자기 …(생략(省略))
접수 및 자료수집과정에 대한 글이며,접수양식 /초기면접지에 포함되는 내용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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