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언 광고를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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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2 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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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보탐색과정 :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구매 시 외부정보탐색을 할 때, 어떤 매체를 활용하여 reference(자료)를 수집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따라서 휘파람소리의 벨소리와, 모델의 다리를 보임으로써 지금까지의 광고컨셉과 차별화 한 새로운 모델 기용과, 이미지 광고를 선보임으로써 매출에 미치는 influence이 어떠했는 지와 소비자 행동 과정에 광고가 미치는 influence을 알아보고자 한다
순서
싸이언 광고를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 서언
Ⅱ. 본언
1. 핸드폰 국내 시장 상황 analysis
2. 경쟁사 광고 analysis
3. 제품analysis
4. 타겟팅과 제품 포지셔닝
5. 소비자 analysis
7. 광고analysis
Ⅲ. 결언
실제 싸이언의 벨소리를 그대로 삽입해 소비자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받아들이도록 하는 자연스러운 강조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의 포지셔닝을 시도했다. 이는 핸드폰시장이 이미 성숙기에 도입해 충분한 양의 정보가 이미 확산…(drop)
싸이언광고를통한소비자행동분석
다. 그 결과, “주위의 권유”가 100명중 48%를 차지하였다.
5. 소비자 analysis
(1) 관여도 : 관여도는 개인과 제품,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개인과 상황에 따른 관여도는 주관적이고 측정(measurement)하기 힘드므로 제품만을 고려했을 때, 핸드폰 구매과정에서의 정보 탐색량이 많고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므로 고관여라고 볼 수 있다
(2) 의사결정과정 : 현재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불만족을 해소하기 위해 재 구매 시 다른 브랜드를 찾으므로 다양성을 추구한 의사결정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 핸드폰 구매후 불만족을 느낀 고객 중 40명중 90%가 재구매시 브랜드를 전환하겠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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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핸드폰 광고 중에 싸이언 광고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새로움에 있다. 처음 이 광고를 접한 사람들은 음악이 실제 벨소리임에 놀랄 것이고 또한 이 광고가 싸이언 광고인지 의아해 할 것이다. 따라서 휘파람소리의 벨소리와, 모델의 다리를 보임으로써 지금까지의 광고컨셉과 차별화 한 새로운 모델 기용과, 이미지 광고를 선보임으로써 매출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했는 지와 소비자 행동 과정에 광고가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싸이언광고를통한소비자행동분석 , 싸이언 광고를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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