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goal(목표) 달성과 수업책략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11:28
본문
Download : 학습목표 달성과 수업전략 기법.hwp
따라서 교육과…(drop)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학습goal(목표) 달성과수업책략기법
학습목표달성과수업전략기법 , 학습목표 달성과 수업전략 기법사범교육레포트 ,
학습goal(목표) 달성과 수업책략 기법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학습목표 달성과 수업전략 기법.hwp( 34 )
다. 교육과정을 설계할 때에는 어느 단계에서든 그 주도권을 교육과정 개발자에게 있지만 수업전략(戰略) 을 선정하는 단계에 이르면 ㅜ도권은 물론이고 의사결정도 교사의 전유물이 된다 그 이유는 교사들은 전통적으로 학생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관한 의사결정을 자신들의 특권으로 생각하는 때문일것이다
교사들은 이러한 특권을 자신들의 특권으로 생각하는 때문일것이다 교사들은 이러한 특권을 자신들이 유능하며 기분좋게 느낄 수 있는 역할의 한 측면으로 생각하고 있고, 통상적으로 이 영역에서 내리게 되는 의사결정에 대해 자신들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교실에서의 교사-학생간의 상호작용의 성격을 규정할 때의 교사의 자율성, 학습활동이 선정 그리고 수업의 속도 조절 등도 교사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과거 수십년 여에 걸쳐 수행된 연구결과을 살펴 보아도 수업방법에 관한 논의는 대개 교실수준에서 특정이 학습자들과 특정이 학습目標(목표)들에 한정되어서 결정되어진 것들이기 때문에, 수업전략(戰略) 의 기법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원리들을 발견해 내지 못한다.
1. 서 론
2. 수업유형과 교사의 역할
3. 일반적인 수업원리
4. 학습目標(목표)와 수업전략(戰略) 과의 연계
5. 結論
2. 수업유형과 교사의 역할
교육과정 개발자와 교사는 서로 동반자 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