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戰略 연구 > boston2 | boston.co.kr report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戰略 연구 > boston2

본문 바로가기

bosto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戰略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7 14:11

본문




Download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hwp




모티베이션[1][1]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그러나 최근에 개인의 행위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어 감에 따라 능력의 차이 뿐만 아니라,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개인의 자발적인 의욕, 즉 모티베이션이라고 하는 것이 성과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Download :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 연구.hwp( 51 )




모티베이션[1][1]

순서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戰略 연구

Ⅰ. 모티베이션에 대해
1. 모티베이션의 의의 ------------------------ 1

2. 모티베이션에 대한 접근법 ------------------- 1
1) 심리학적 접근법 ----------------------------------- 1
2) 경험학적 접근법 ----------------------------------- 3

3. 모티베이션에 관한 내용理論(이론) ----------------- 4
1)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 ------------------------------ 4
2) ERG理論(이론) ----------------------------------------- 6
3) X·Y理論(이론) ---------------------------------------- 7
4) 성취동기 理論(이론) ------------------------------------- 8
5) 2요인理論(이론) ---------------------------------------- 9

4. 모티베이션의 과정理論(이론) -------------------- 11
1) 기대理論(이론) ---------------------------------------- 11
2) 공정성理論(이론) -------------------------------------- 14
3) 그 밖의 과정理論(이론) --------------------------------- 15

5. 모티베이션 strategy ----------------------- 16
1) 커뮤니케이션 --------------------------------- 17
2) 급 여 -------------------------------------- 19
3) 교 육 --------------------------------------- 20
4) 급여 외의 보상 -------------------------------- 22

Ⅱ. 현대백화점
1. (주)현대백화점에 대해 --------------------- 25
1) 회사개요 ---------------------------------------- 25
2) 연 혁 ------------------------------------------ 26
3)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 27
4) 경영방침 ---------------------------------------- 27

2. 경영조직 ------------------------------- 28
1) 다중사업부조직 ----------------------------------- 28
2) 수평조직
3) 그 밖의 사업구조

3. 조직운영 ------------------------------- 29
1) CRM 구축 --------------------------------------- 29
2) CREATE VISION - 2006 ------------------------- 30

4. 조직문화 ------------------------------- 30

Ⅲ. 현대백화점의 事例 분석
1. 事例 분석에 앞서 ------------------------ 32
1) 백화점 사원들의 인적 구성 ------------------------- 32
2) 문제제기와 대상선정 ------------------------------- 32

2. 현대백화점 직원과의 면담 ------------------ 33
1) 백화점 내에 있는 조직들의 구성 및 특징 분석 ---------- 33
가. 백화점과 입주업체간의 갈등 --------------------------- 35
나. 조직구성원들간의 갈등 ------------------------------- 37
다.

모티베이션에 대상으로하여 아직 합의된 定義(정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직무 제반사항에 대한 파견직원의 만족도 ---------------- 41
2) 대상 및 갈등 요인 분석 ---------------------------- 35

3. 인터뷰를 통해 살펴본 백화점 조직의 결점 ----- 43



Ⅰ. 모티베이션에 대해

1. 모티베이션의 의의

조직에서 나타나는 개인의 성과를 보면, 사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동기라는 것이 observation될 수 있는 현상이 아니고 다만 인간행위를 좀더 효율적으로 설명(說明)하기 위하여 편의상 설정한 가설적 추정槪念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모티베이션이란 어떻게 행위가 스타트되고, 활력을 얻고,…(생략(省略))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1.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2.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3.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4.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5.gif 현대백화점의%20모티베이션%20전략%20연구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모티베이션에 대한 개요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모티베이션에 대한 개요에 대해 조사하고 현대백화점의 모티베이션 戰略에 대하여 分析(분석)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대상으로하여 종전에는 주로 그 사람 본연의 능력이나 特性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다. 즉, 성과 지향적 행위는 능력과 모티베이션이 어우러져 이루어지는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된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