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참이슬fresh의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21:51
본문
Download : 참이슬 Fresh.hwp
이와 같은 ‘처음처럼’ 의 맹추격으로 인해 진로는 제품개발戰略(Product development strategy)의 일환으로서 ‘참이슬 fresh’ 라는 19.8도의 알칼리소주 출시를 통해 ‘공격적 마케팅’을 펼쳤고, 우리나라 소주 시장에서 ‘star`로서의 입지를 굳히고자 하였다. 각종 도표와 사진을 이용하여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1) 시장 分析(분석)
3) 촉진
4) 유통
2) 차별화
공급가격 : 780원 / 할인매장가 : 800-900원 / 음식점: 3000-4000원
판매량 : 참이슬 출시 7년 7개월 만에 국내 판매량 100억병 돌파
설명
제품 원류 및 특징 : 천연 대나무 숯 여과 공법을 거친 알칼리 소주
출시일 : 2006년 8월 26일
3) 매력도
4) 경쟁사 分析(분석)
3) 자사 分析(분석)
6. 마케팅 戰略
3) 시장
주식회사 ‘진로’는 1924년 10월 설립하여 국내 소주시장에서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고수하였으며, 2001년 세계 증류수 시장 판매량 1위, 이후부터 5년 연속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소주 브랜드 1위의 기업이다. 각기 지역마다 선호하는 소주가 있는 소주시장의 property(특성)상 ‘참이슬은 전국에서 고른 점유율을 보이지는 못했지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시장에서는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며 소주시장을 선도하였다. 이처럼 진로는 우리나라 소주 시장의 대표적인 ‘시장 선도 기업(market leader)’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후 6.25 전쟁의 발발로 1951년 부산에서 소주 금련(金蓮)’을, 52년에는 ‘낙동강(洛東江)’을 생산했으며, 1954년에 오늘날 소주의 대명사인 진로를 탄생시키게 된다. 각종 도표와 사진을 이용하여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진로 참이슬fresh에 대한 마케팅분석자료입니다.
7. 마케팅 관리
제품 분류 : 증류수, 희석식 소주
순서
용량 : 360ml
2.2. 참이슬 fresh
1) 시장세분화
도수 : 19.8%
2) 포지셔닝
2) 가격
1) 제품
1. 서론
제품명 : 참이슬 Fresh
참이슬, 참이슬fresh, 진로소주, 소주, 참이슬의 마케팅사례분석
2. 기업과 제품 紹介
[경영] 참이슬fresh의 marketing 책략 analysis(분석)
2) 참이슬 fresh
3. 참이슬 fresh 의 마케팅 現況
진로의 history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龍岡郡) 지운면(池雲面)에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5) SWOT 分析(분석)
2.1. 진로
1) 진로
5. 시장 선택
Download : 참이슬 Fresh.hwp( 57 )
≪ 목 차 ≫
1) 소비자의 취향 만족
4. 상황 分析(분석)
2) 적합성
진로 참이슬fresh에 대한 marketing analysis(분석) data(資料)입니다.
1) 경쟁우위
1.서론
2. 기업과 제품 紹介
2) 소비자 分析(분석)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소주시장은 진로의 ‘참이슬’이 50%를 넘는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보이며 독주를 해 왔다. 우리 조는 이러한 진로의 새로운 생존 戰略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理論)을 토대로 참이슬 fresh의 마케팅을 分析(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2005년 재정악화로 인하여 공개 매각 하였을 때 외국기업에 넘어갈 위기도 있었으나 하이트 맥주에 인수되어 그 시너지 efficacy로 현재까지 소주 브랜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따
다. 진로라는 제품이름은 생산지인 진지(眞池)의 ‘진(眞)’과 순곡(純穀)으로 소주를 증류할 때 술방울이 이슬처럼 맺힌다하여 ‘로(露)’를 선택하여 만들어졌다. 나아가 우리만의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고자 한다. ‘처음처럼’은 소주시장의 저도화 추세를 선도하면서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하지만 두산이 알칼리 소주 ‘처음처럼’을 내놓으면서 시장의 상황이 점차 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