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스’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3 21:38
본문
Download : ‘보보스’를 읽고.hwp
보헤미안은 자유분방한 예술가와 지식인이었다.보보스감상문 , ‘보보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보보스`란 책을 읽고쓰기 쓴 감상문입니다.
이제는 토인비의 제 3의 물결에서 외친 정보화 시대의 과도기이다.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보보스’를 읽고쓰기
Ⅱ. 내용요약
이 책은 산업화 시대와 달라진 정보화 시대의 신흥 지배 엘리트를 analysis(분석) 한 책이다. 책의 내용 요약과 감상, 그에 덧붙여 보보스의 특징들을 서술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이 한데 뒤섞여 있따 이 새로운 엘리트 계급은 60년대의 반 文化(culture) 와 80년대의 성취적인 가치를 놀랍도록 잘 결합시켰다.
보보스감상문
다. 이들은 혁신의 제조자, 기존질서를 부수는 전위부대, 상징권력을 장악한 새로운 엘리트계층으로 겉모습과 사회적 체면보다 합리적이고 조화로운 개인주의를 중시한다. ‘보보■■란 부르주아 보헤미안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디지털시대의 새로운 엘리트. 이들이 아이디어와 지식으로 미국을 지배하는 새 기득권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서의 정보는 文化(culture) 이다. 기자 출신인 데이비드 브룩스는 뉴 엘리트의 property(특성)을 비교한 결과 이들이 부르주아의 야망과 성공에 대한 집착, 보헤미안의 방랑과 저항과 창조성이라는 property(특성)을 동시에 갖고 있다는 것을 간파했다. 산업화 시대에는 ■■부르주아(Bourgeois)■■의 자본주의와 ■■보헤미안(Bohemian)■■의 반 文化(culture) 를 구분하는 것이 쉬웠다. 모더니즘의 기계적인 사고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적인 사고로의 대체된다 이 시대에서의 인간은 정보에 먹혀 지내지 않고 정보를 검색해 내며 선정하는 것이 스스로의 대한 능력이라고 과신한다. 부르주아는 정장을 입고 대기업에서 일했으며, 교회에 다녔다. 한 발은 부르주아의 세계에, 다른 한 발은 보헤미안의 세계에 디디고 있는 이 집단의 property(특성)을 따 브룩스는 ■■보보스(Bobos)■■라는 신조어를 만들었다. 보헤미안은 해방의 60년대 가치를 옹호했고, 부르주아는 사업적인 80년대의 여피였다. 이 책은 발간되자마자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타임」, 「abc」 등 미국의 유수 언론과 TV 방송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고, 보보라는 신흥 지배 엘리트 계급의 존재와 시대적 역할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이 이루어지게 만들었다. 곧 文化(culture) 를 지…(省略)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보보스’를 읽고.hwp( 14 )
`보보스`란 책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책의 내용 요약과 감상, 그에 덧붙여 보보스의 특징들을 서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