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14:57
본문
Download : 아동발달이론.hwp
Download : 아동발달이론.hwp( 22 )
22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아동발달theory(이론)
아동발달의 개념(槪念)과 아동발달 theory(이론)에 상대하여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물론 이들 각 영역들은 각기 고유한 발전 과정이 있기는 하지만 각각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아 예를들면 한 아동이 심각한 고민에 빠져 있다면 이것은 그 아동이 다른 것들을 생각하게 하는 능력에 influence을 미쳐 사고의 능력을 저하시키며 또한 학습하는데 방해가 되어 인지능력에 influence을 준다.22 , 아동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
■ 아동발달의 槪念
■ 아동발달 理論(이론)의 분류
1. 생물학적 理論(이론)
2.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이론)
(1) 프로이드의 理論(이론)
(2) 에릭슨의 심리 사회발달 理論(이론)
3. 학습理論(이론)
(1) 고전적 조건형성 -파블로프와 왓슨의 實驗
(2) 조작적 조건형성
(3) 벤두라의 모방학습
4. 인지발달理論(이론)
1)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
(2) 비고츠키의 理論(이론)
5. 생태학적 理論(이론)
■ 요점 후 주관적 소견
다음으로 아동발달의 영역별 구분으로서 크게 (1)정서 및 행동발달 (2)언어발달 (3)지적 발달 (4)신체 운동발달 (5)사회성 등 다섯 부분으로 나눈다. 만약 이 아동의 고민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하게 되어 혼자서 고립되어질 수 있어 결국은 사회성이나 정서발달에 심한 influence을 받기도 한다.
설명
순서
아동발달의 개념과 아동발달 이론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결국 식욕이 떨어지고 활동이 둔하게 되어 신체 운동발달 또한 influence을 받게 될 것이다. 아동발달이론으로서 생물학적 이론, 정신분석 이론, 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생태학적 이론 으로 나누어 자세히 정리하고 발달이론에 대한 주관적인 소견을 첨부했습니다. 아동발달theory(이론)으로서 생물학적 theory(이론), 정신분석 theory(이론), 학습theory(이론), 인지발달theory(이론), 생태학적 theory(이론) 으로 나누어 자세히 정리(arrangement)하고 발달theory(이론)에 대한 주관적인 소견을 첨부했습니다. 이렇듯 한 영역의 발달이 다른 영역에 직간접적으로 influence을 주게 된다
結論(결론)적으로 아이의 발달은 각 영역으로 분리해서 접근하는 것이 유용하기는 하지만 전체를 하나로 통합해서 생각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러한 상호 의존관계를 아동발달의 전체성(wholeness or gestalt)이라 한다. 한 영역만을 강조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균형을 갖추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된다
2.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이론)
(1) 프로이드의 理論(이론)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