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Plan(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讀後感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03:20
본문
Download :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hwp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독후감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저는 중학교 2학년때 future 의 나를 위한 것은 공부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서식 > 학업계획서
.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독후감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독후감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제가 저의 꿈인 치과의사가 되는 것을 굳혔을 때는 제가 대학병원의 치과 봉사를 하러 갔을 때의 일입니다. 먼저 가방 챙길 때 혹은 수업 시간 전에는 목차 중심으로 수업 내용을 훑어보는 ‘5분 예습’ 이라는 예습방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면 끝인가? 하는 의문점을 가지기 처음 했습니다. 선생님과 이야기 하면서 저는 생각했습니다.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環境(환경)이 조성된 학교가 필요하다. 저는 학생상을 통해 저의 꿈이 확실히 굳혀졌고, 안산동산고등학교를 저의 꿈의 밑바탕으로 두고싶습니다. ‘세계 비전을 가지고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섬기고 나누고 베풀고 돌보며 변화를 선도하는 실력 있는 신앙인.’ 이것이 저의 목표(goal)이자 원하는 바이고 저와 비슷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2학년때부터 학습계획을 세우고 공부를 했습니다. 치과의사가 되어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안산동산고등학교의 홈페이지에서 학교에서 원하는 학생상을 보았습니다. 예습을 통해서 지루한 수업시간에 흥미를 불어 넣었고, 복습을 통해서 단기 기억 저장고에 있는 지식을 장기 기억 저장고로 옮겨 보통 공부할 때 보다 큰 효율를 발휘 했던 것 같
.
설명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Plan(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讀後感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Download :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hwp( 63 )
순서
2. 학습과정 및 진로 계획
.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讀書感想文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Plan(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讀後感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안산동산고등학교 학업Plan(계획서) (자기주도 학업전형) - 讀後感 (아트 슈피겔만의 쥐Ⅰ,Ⅱ)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하고, 평가해 온 자기주도 학습 과정과 이를 통해 느꼈던 점에 관하여 기술하고, 고등학교 입학 후 본인의 학습계획과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다. 복습으로는 선생님께서 판서하거나 다른 수업을 준비하실 때 바로 앞부분 수업 내용을 눈으로 읽는 ‘Eye contact 복습’, 수업 직후 수업내용 연상 반복하는 ‘2분 복습’ 하교 길에 수업 내용을 요점 반복하며 집으로 가거나 친구에게 수업 내용을 가르치는 ‘회상 복습’ 마지막으로 귀가 후 수업 내용을 보며 본격적으로 ‘15분 복습’을 매일 같이 실시했습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목표(goal)와 꿈이 흐려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전에도 갖고 있었던 꿈이기에 한번쯤 대학병원에 가는 곳은 좋다고 생각하여 봉사를 가서 선생님과 여러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안산고등학교에 진학하여 ‘공부에 전념하여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는 것.’ 이것이 저의 처음 목표(goal)였습니다. 여러 적성검사를 통해서 내가 진정으로 되고 싶은 것이 치과의사가 맞나 하고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그러다 저는 안산동산고등학교라는 곳을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