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效果(효과) 분석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09:32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hwp
이후 2005년에는 공모제를 통해 15개 학교가 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었고, 2006년에는 30개 지역으로 확대되었다. 특히 도시 저소득 지역의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歷史)회 기관·단체가 협력하여 지역 내 아동 및 靑少年(청소년) 에게 교육·文化(culture) ·복지가 연계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물질적 지원 위주의 시혜성 복지사업과는 다른 ‘선진형 교육 복지 서비스’ 성격을 가지고 있다. 둘째, 교육·文化(culture) 적 조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시 저소득층 밀집 지역의 교육 및 文化(culture) 적 기회의 불평등을 완화시킬 정책을 추진이 시급한 실정이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1010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B%B3%B5%EC%A7%80%ED%88%AC%EC%9E%90%EC%9A%B0%EC%84%A0%EC%A7%80%EC%97%AD-1010_01_.gif)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1010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B%B3%B5%EC%A7%80%ED%88%AC%EC%9E%90%EC%9A%B0%EC%84%A0%EC%A7%80%EC%97%AD-1010_02_.gif)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1010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B%B3%B5%EC%A7%80%ED%88%AC%EC%9E%90%EC%9A%B0%EC%84%A0%EC%A7%80%EC%97%AD-1010_03_.gif)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1010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B%B3%B5%EC%A7%80%ED%88%AC%EC%9E%90%EC%9A%B0%EC%84%A0%EC%A7%80%EC%97%AD-1010_04_.gif)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1010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B%B3%B5%EC%A7%80%ED%88%AC%EC%9E%90%EC%9A%B0%EC%84%A0%EC%A7%80%EC%97%AD-1010_05_.gif)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효과 분석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효과 분석과 발전 방안」 요약 및 정리 ...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效果(효과) 분석과
설명
다.
Download : [교육학]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hwp( 50 )
순서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效果(효과) 분석과 발전 방안」 요약 및 정리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效果 analysis과 발전 대안」 요약 및 정리(整理) 보고서 . 목적 및 진행 과정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이하 교복투 사업)은 2003년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해 처음 시행되었다. 2년간 시범 운영한 결과,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흥미와 참여를 높여 부適應(적응) 및 문제행동을 감소시키는 등 교육적 성과가 컸으며,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으로 지역사(歷史)회 발전 기반을 조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게다가 지역의 경제적 여건 차이가 심해지면서 이로 인한 교육 여건의 격차 역시 심해지고 있는 추세여서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 교복투 사업은 2003년~04년 사이에 서울 6개 지역, 부산 2개 지역 45개 초·중학교에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능력 증진, 정서 발달을 위한 文化(culture) 활동,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 심성 발달 지원, 복지 서비스 제공 등의 시범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했다. 이 사업은 대도시 내 저소득 지역 중 교육·文化(culture) 적 조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을 선정하여 특별한 정책적 배려와 지원을 통해 해당 지역의 교육·文化(culture) ·복지 environment의 질을 획기적으로 改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추진 배경과 의의) 추진 배경 우선, 계층 간 소득격차가 심해지고, 가定義(정의) 기능이 약화되고, 급격한 도시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에 대해 학교와 지역사(歷史)회가 적극적으로 대처할 necessity 증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