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2020년 1학기 culture산업과culture기획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 boston3 | boston.co.kr report

2020년 1학기 culture산업과culture기획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 boston3

본문 바로가기

boston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1학기 culture산업과culture기획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7:42

본문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③ 文化가 교양이라든지 인간의 고상한 정신적 창조물과 같은 뜻을 지니게 된 것
제1장 culture槪念의 확장
④ 처음 文化의 다원성을 인식하도록 계기를 제공해 주었던 것은 서로 다른 나라나 민족의 文化였지만 인류학적 文化 개념이 학문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한 나라의 文化 속에서 이질적인 요소가 점차 발전하기 스타트
제8장 culture기획의 정책적 environment(환경)
- 그 文化는 서구사회의 文化와 큰 차이를 지니고 있었지만 서구사회의 文化에 비해 질이 낮은 文化는 아니었음 → 文化의 수준을 평가하던 단일 기준의 한계성이 드러남
- 文化의 복수 표현이 나타났던 18세기는 서구사회가 제국주의 사회가 식민지 소유하면서 다른 文化를 접촉
제4장 culture상품에 대한 이해
- “文化란 인간이 사회의 성원으로서 습득한 지식, 신앙, 예술, 도덕, 법률, 관습 및 기타 모든 능력과 습관들을 포괄하는 복합적 총체”라고 정의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1부 culture기획이란 무엇인가?
- 중략 -
- 文化의 다원성이 인식되면서 생활양식으로서 文化를 보는 관점이 나타남


③ 인류학적 文化 개념에서는 각 文化가 지닌 상대적 가치에 대한 판단은 배제하고 각각의 文化가 지닌 독특한 구조를 구명하는 데 초점을 맞춤

1. 文化의 뜻과 다원적 文化개념의 등장

- 인류학적 文化 개념의 고전적 형태를 보여줌
제2장 culture연구의 발전과 culture기획
- 인간의 고상한 정신적 창조물이 아니라 생활양식으로서 文化를 보는 관점
② 19세기 영국의 인류학자 에드워드 타일러
제6장 culture상품의 국제 유통과 culture산업의 세계화
① 인류학적 文化 개념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2) 다원적 文化개념의 등장
제5장 디지털 혁명과 culture산업



1) 文化(culture)의 개념과 어원
설명

제5부 culture기획의 실제와 사례(instance)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2020년 1학기 culture산업과culture기획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 서로 다른 文化가 지닌 상이한 기준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4부 culture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Download : 20201_핵심요약노트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26 )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culture기획
③ 文化의 다원성 인식배경

제3부 culture기획의 지향과 environment(환경)

① 원래 동물이나 식물을 기르고 경작한다는 뜻의 말에서 파생된 개념



- 文化의 복수 표현이 사용되기 스타트한 것은 이 다원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

27533_001.jpg 27533_002.jpg 27533_003.jpg 27533_004.jpg 27533_005.jpg



제2부 culture상품과 culture기획
제1부 文化기획이란 무엇인가?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7장 culture기획의 지향



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통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송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문화산업과문화기획요약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② 어원으로부터 점차 인간의 정신을 기르고 다듬는다는 의미가 文化 속에 포함
순서

제1장 文化개념의 확장

제9장 culture기획의 산업적 environment(환경)

1) 인류학적 文化 개념의 대두

② 독일의 철학자 헤르더가 ‘文化들(cultures)’이라는 복수의 표현을 처음 사용 → 文化적인 것을 정의하는 기준이 다양화되었다는 것을 의미

2. 인류학적 文化개념의 발전
제1부 문화기획이란 무엇인가? 제1장 문화개념의 확장 제2장 문화연구의 발전과 문화기획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문화기획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 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7장 문화기획의 지향 제8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9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사례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① 18세기에 들어와 文化에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이라는 의미가 더해지게 됨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