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0 19:25
본문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사범교육,레포트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
둔감형모형
모형 紹介
위계와 연상
수업 단계
적 용
수업의 직접적 간접적 效果
모형 紹介
1) 둔감화의 목적은 심층 근육 이완을 긴장감을 일으키게 하는 상상적인 장면에 짝지음으로써 부adaptation(적응) 적 불안을 감소시키는 것
2) 기법의 적절성은 특정 공포 산출 상황에 달려 있다
3) 공포스러운 상황이 발생하면, 대안적인 주장 행위의 상상이나 긍정적인 자아 진술을 상상에 추가하는 것이 적절하다.
4) 이완과 상상의 둔감화 실천을 극복戰略과 결합하여 둔감화 효울성 증진
예 : 인지적 투입 戰略, 인지 생태 戰略, 주장성 戰略 등
위계와 연상 - 모형의 核心(핵심)
1) 위계 : 대담자가 이완의 상태에서 상상할 상황, 또는 장면의 등급의 계열
- 위계를 개발하는 책임은 학생들에게 있으며 교사는 이를 도와줄 수 있다
- 위계는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2) 연상 : 장면을 분명하게 시각화하는 능력
- 불안 산출 장면과 즐거운 장면을 시각화하는데 사용
- 둔감화를 처음 하기 전에 이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
수업 단계
<단계 1> 심사 단계 <단계 2> 위계 개발
- 문제가 적절한지 결정 - 목록 확인
- 학생의 시각화 능력 확인 …(省略)
Download : 둔감화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hwp( 33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둔감형모형 , 둔감화 : 불안을 이완으로 대체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