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05:3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hwp
`reaction response심화`-시각적 대상을 보고 몰입하여 탐색하고 자신이표현하고 싶은 느낌과 대상표현에 적합한지 연관지어 보도록 한다.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사회과학]%20수업지도안%20-%20미술과%20수업연구%20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20-%20%EB%AF%B8%EC%88%A0%EA%B3%BC%20%EC%88%98%EC%97%85%EC%97%B0%EA%B5%AC%20%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설명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Download :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hwp( 60 )
[사회과학],수업지도안,-,미술과,수업연구,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목차
`1`단원의 지도계획
1 단원명
2 단원의 설정 이유
3 단원의 교수 학습 목표(goal)
4 단원의 교수학습 모형과정
`2`본시 학습 계획
1 본시의 주안점
2 본시학습
3 교수- 학습방법
4 단원의 전개 계획
5 지도상 유의점
6 본시의 교수학습 과정안.
7 평가
1 단원의 지도 계획
1. 단원명
대단원:미술과 형대
중단원:사실에서 추상까지
소단원:사실적표현과 추상적표현을 이용한 정물그리기
2. 단원의 설정이유
미술학습을 통해 현대회화의 concept(개념)을 이해하고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사물을 다양한 시선으로 볼수있는 자세를 기르고자한다
조별간의 표현활동을 함으로써 다양한 표현기법을 접하고 친화력과 협동심을 기를수있다
3 단원의 교수학습 목표(goal)
사실과 추상의 표현concept(개념)을 다양하게 설명(說明)할수있다
사물과 대상을 observe후 사실화와 추상화를 efficacy적으로 표현할수있다
조별활동을 함으로써 개인의표현과는 다르게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목차
`1`단원의 지도계획
1 단원명
2 단원의 설정 이유
3 단원의 교수 학습 목표(goal)
4 단원의 교수학습 모형과정
`2`본시 학습 계획
1 본시의 주안점
2 본시학습
3 교수- 학습방법
4 단원의 전개 계획
5 지도상 유의점
6 본시의 교수학습 과정안.
7 평가
1 단원의 지도 계획
1. 단원명
대단원:미술과 형대
중단원:사실에서 추상까지
소단원:사실적표현과 추상적표현을 이용한 정물그리기
2. 단원의 설정이유
미술학습을 통해 현대회화의 concept(개념)을 이해하고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사물을 다양한 시선으로 볼수있는 자세를 기르고자한다
조별간의 표현활동을 함으로써 다양한 표현기법을 접하고 친화력과 협동심을 기를수있다
3 단원의 교수학습 목표(goal)
사실과 추상의 표현concept(개념)을 다양하게 설명(說明)할수있다
사물과 대상을 observe후 사실화와 추상화를 efficacy적으로 표현할수있다
조별활동을 함으로써 개인의표현과는 다르게 협동심을 발휘해 창작물을 만들어낼수있다
4 단원 교수의 학습모형 과정
-감상능력과 reaction response 중심적 학습법
`reaction response형성`- 관련된 작품을 탐색하고 감상함으로써 동기 유도를 한다 .
`reaction response명료화`- 형성된 reaction response에 상대하여 친구들과 토의 질문들의 활동으로 자신의 reaction response을 명료화하고 의식화 한다.
과정
중심활동
reaction response형성
학생들이 사실적 표현과 추상적 표현에 대한 선지식을 획득한 후
학습동료들과 reaction response 할수있도록 한다
reaction response명료화
형성된 reaction response을 토대로 학습동료들과 질문 토의의 활동으로
reaction response을 명료화 하도록 유도
reaction response심화
조별 표현활동으로 연개…(투비컨티뉴드 )
순서
[사회과학] 수업지도안 - 미술과 수업연구 지도안
다.
`reaction response내면화`-학생들이 자신의 미술적 reaction response에 대해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도록 하여 미술적 체험의 확대와 심화에 대한 긍적적 태도가 형성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