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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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1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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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패스트푸드 시장의 축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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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nvironment(환경) 分析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plan에 대한 A+ 보고서
현재 다양한 측면에서 맥도날드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지만, 이에 대해 직접적인 반박은 위험하다 본다. 많은 나라가 생활에 여유가 생기면서 패스트푸드는 덜 찾게 되고 있다아 우리나라도 웰빙 열풍이 불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됐듯이 빨리 급하기 먹는 패스트푸드 보다는 여유롭게 즐기며 먹는 음식을 찾고 있다아 바뀌어가는 기호에 패스트푸드는 맞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맥도날드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맥도날드의 어떤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하던 중, ‘즐거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젊은 세대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라는 연상을 하도록 해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 했을 때, 그에 대한 반감을 최소화하도록 해야 한다. 이는 맥도날드의 나쁜 점을 부각시키는 역efficacy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다아 오히려 그 쪽은 무시하고 맥도날드의 긍정적인 면을 강조하는 편이 더욱 efficacy적일 것이다. 이대로 맥도날드라는 거대한 브랜드가 점점 사그라져가는 것을 보고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그렇기 때문에 맥도날드라는 브랜드의 가치는 최대한 유지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해 다른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가능성을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아 새로운 시장을 찾는 것은 맥도날드라는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최대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measure(방안) 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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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WOT 分析
맥도날드성공사례, 맥도날드의 경쟁전략,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롯데리아버거킹, 다국적기업경영활동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참고자료(資料)]
이미 음식에 대한 기호가 바뀌면서 패스트푸드 시장은 점점 설자리를 잃어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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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4P 分析
[마케팅]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plan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6. 맥도날드 향후 measure(방안)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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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TP 分析
1. 맥도날드 introduction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mcdonalds.com www.mcdonalds.co.kr www.mcspotlight.org www.foodbank.co.kr www.seri.org www.mk.co.kr www.hankyung.com www.donga.com www.chosun.com ‘웰빙의 파고를 넘어서, 맥도날드 - emars 편집부, 2007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세계화 시대의 국제경영전략론 - 허영도, UUP, 2004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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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hankyung.com
순서
www.donga.com
세계화 시대의 국제경영전략(戰略) 론 - 허영도, UUP, 2004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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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cspotlight.org
‘웰빙의 파고를 넘어서, 맥도날드 - emars 편집부,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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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의 ‘I’m loving it, 맥도날드’로 유지해도 좋고, ‘누구나 즐겁게, 맥도날드’라는 식의 슬로건을 통해 ‘맥도날드→패스트푸드 브랜드’라는 연상에서 벗어나 ‘맥도날드→젊은이들이 즐겁게 즐긴다.’라는 특징을 강조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