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理論(이론) 비교)-1차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15:35
본문
Download :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이론 비교)-1차과제.zip
모든 성장은 기본형을 갖고 있으며 기본형에서 부분이 발생하고 부분이 기능 총체를 형성하기 위해 독특한 지배적 기간을 갖는다는 점성원리를 제안했다. 그는 인간으로부터 자유의지, 선택, 책임감, 결단, 자발성, 자기결정, 같은 도덕적 정의(定義) 을 솎아내 버렸다.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理論은 기본적으로 프로이드의 理論을 바탕으로 했으며 성격의 심리적 사회적 발달에 초점을 두었다.
-1%EC%B0%A8%EA%B3%BC%EC%A0%9C-3413_01_.gif../prev/200807/%5B%EC%98%88%EC%9B%90%EB%8C%80%5D2008%20%EC%97%AC%EB%A6%84%EA%B3%84%EC%A0%88%ED%95%99%EA%B8%B0%20%EC%8B%AC%EB%A6%AC%ED%95%99%EA%B0%9C%EB%A1%A0(%ED%94%84%EB%A1%9C%EC%9D%B4%EB%93%9C,%EC%97%90%EB%A6%AD%EC%8A%A8%EC%9D%B4%EB%A1%A0%20%EB%B9%84%EA%B5%90)-1%EC%B0%A8%EA%B3%BC%EC%A0%9C-3413_02_.gif../images/list_blank_.png,../images/list_blank_.png,../images/list_blank_.png,)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理論(이론) 비교)-1차課題
설명
1. 프로이드와 에릭슨
순서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理論(이론) 비교)-1차課題
예원대, 여름학기, 여름계절, 심리학개론, 프로이드, 에릭슨, 1차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理論 비교)-1차과제課題
Download :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이론 비교)-1차과제.zip( 15 )
① 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정의(定義) 이 실은
2. 프로이드와 에릭슨의 理論 비교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이론 비교)-1차과제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이론 비교)-1차과제
...(생략(省略))
1) 심리성적理論과 심리사회적理論의 차이점
[예원대]2008 여름계절학기 심리학개론(프로이드,에릭슨理論(이론) 비교)-1차課題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理論과 에릭슨의 심리사회 理論 비교
프로이드는 의식 및 저 깊숙이 숨어있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무의식이 우리의 행동과 정서를 규정한다고 주장했다. 프로이드가 보기에는 그곳에 성욕으로 대표되는 무의식이 있었다. 사람이 성장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위기를 수용하고 해결한다는 것은 개인이 갖고 있는 사회 심리적 특징에서 긍정적 부정적인 면이 서로 적립한 비율로 나타나고 있음을 의미하며 직면한 위기를 긍정적인 관점으로 해결하게 되면 인격을 형성하는데 충분한 기능을 하게 된다고 보았다.
에릭슨은 신 정신分析학파로 자아과정, 현실검증에 더 관심을 갖고 심리 사회적 측면을 강조했다.
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에릭슨은 아동이 어떻게 자아정체감을 발달시키고 사회화되는지에 관심을 가졌다. 성욕은 자아의 통제에 의해 문화창조의 원천으로 승화되어야 한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