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관리]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資料)사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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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7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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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안의 에어볼륨 광고는 섹시가수 박지윤 카드를 내밀었다. 경쟁제품인 두 광고가 빅모델 경쟁을 벌인다는 사실도 흥미로울뿐더러 브래지어 CF가 선택한 모델이 하필 갓 성인식을 치른 꽃다운 나이의 여성인가라는 호기심도 자극할 수 있다 광고계에 만연해 있는 어린 스타의 성숙한 이미지로 모델보다 높은 연령대의 타깃을 공략하는 롤리타 콤플렉스의 증후와 무관해보이지 않는다. 무명모델의 활약장처럼 여겨져온 브래지어 광고에 이름있는 얼굴이 등장하기는 비너스 모델인 김규리에 이어 두 번째이다. 세태반영에 결코 둔감하지 않는 광고의 속성을 고려하면 요즘 여성들에게 보이는 가슴과 보이지 않는 가슴은 일맥상통하고 있는 듯 하다. 마스카라로 길게 올라간 속눈썹과 하이힐로 종아리 근육을 팽팽하게 살린 다리를 목차로 보여준 뒤 섹시하게 몸상체를 움직이는 박지윤의 모습을 선보이는 것이다. 에어볼륨이라는 제품이 실제보다 풍만한 가슴을 원하는 여성의 욕망을 겨낭하고 있는 만큼 광고는 ꡐ올려준다ꡑ라는 ꡐ업ꡑ의 concept(개념)을 주요 테마로 잡았다. 에어볼륨 광고의 ‘용기’있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경쟁사를 미치게 하는 히트경영전략(戰略) 』.유필화 ․ 김홍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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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광고모델을 이용한 포지셔닝 방법
<事例1> 비비안-에어볼륨
- 방통대 2010-1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관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광고정보센터 광고강좌 `신강균의 광고기획` 『메가마케팅 시대의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유필화 『한국의 마케팅 사례』.이두희 『경쟁사를 미치게 하는 히트경영전략』.유필화 ․ 김홍섭 (사)한국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cheiljedang.cj.net/
1) 제품의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방법
다.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제품의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방법
2)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방법
<事例2> LG생활건강- 엘라스틴 샴푸
<事例1> 하이마트
<事例1> 웅진 싱크백
3)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방법
3. conclusion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資料)] 광고정보센터 광고강좌 `신강균의 광고기획`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cheiljedang.cj.net/
<事例1> 디오스 냉장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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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1. 포지셔닝의 concept(개념)과 의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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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事例1> 비비안-에어볼륨
<事例2> 이동통신
『메가marketing 시대의 신제품 개발 및 marketing 』 유필화
설명
- 방통대 2010-1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관리 공통 참고자료(資料)입니다
[프로모션관리]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資料)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分析
『한국의 marketing 사례』.이두희
순서
에어불륨 CF에서 박지윤은 커리어우먼의 모습으로 제품의 장점(長點)을 야무지게 설파하는 비비안 소프라틱톡 광고의 김규리에 비해 신체적 매력을 적극 발휘했다. (사)한국marketing 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
2. 포지셔닝 방법 및 事例분석
가장 흔히 사용되는 포지셔닝의 방법으로 경쟁 제품과 다른 편익이나 속성을 지녔다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다.
<事例3> 태평양- 쥬비스
브래지어 광고에는 볼륨감 있는 모델이 필수다. 여자의 속눈썹과 다리가 클로즈업 되며 각각 `마스카라로 올렸다`,`하이힐로 세웠다`는 자막이 깔린다. 모델의 몸매를 제품성능으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비비안의 `에어볼륨`은 날씬한 몸매의 가수 박지윤을 모델로 내세웠다. 가슴선이 그대로 드러나는 상의를 입은 채 무표정한 듯 감각적 표정을 짓는 박지윤은 에어불륨을 착용한 상태임을 간접적으로 알린다. 가슴의 볼륨에 컴플렉스를 가진 여성이 많은 한국적인 현실을 감안해 극적인 efficacy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전개방식은 비유법을 채택했다.ꡑ 제작진은 이 광고를 여성의 자아실현을 표현한 여성해방 CF라 표현했는데 이 거창한 말에 동의하건 안하건 간에 예쁜 가슴과 자존심을 병렬배치한 발상은 의미심장하다. 당연하게도 이들은 브래지어 광고에 출연하지만 브래지어를 착용한 모습을 직접적으로 보여주진 않는다. 마무리 카피가 재미있다 ꡐ마지막 자존심, 에어볼륨으로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