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Point Of Sale)의 개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17:20
본문
Download : POS(Point Of Sale)의 개략.doc
재고 조사의 품목별 수주 발주에 대한 관리, 실적에 따른 인사관리의 과학적 방법이 요구하게 됨에 따라 POS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 지점간의 상호 판매자료(資料) 교류
지점간의 판매자료(資料) 즉 판매율, 판매량, 수입액, 판매된 상품에 관련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판매전력 수립이 용이해졌다.
○ 상품 운영(구매, 판매, 재고)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상품에 대한 운영 즉 구매, 재고, 판매 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따 인기상품의 경우 많은 판매로 인한 재고량을 파악 적절한 시기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비인기 상품의 경우 파악된 재고를 통해 새로운 판매전 략을 수립하거나 동일 상품에 대한 타점의 재고 부족시 지원할 수 있따
○ 판매정보에 의한 상품력 강화
POS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상품정보…(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POS(Point Of Sale)의 개략
Download : POS(Point Of Sale)의 개략.doc( 38 )
다.pos활용example(사례)
pos활용사례 , POS(Point Of Sale)의 개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LG 패션 POS(Point of Sales)시스템
현 대 백 화 점
현 대 백 화 점
백화점의 경우 고객의 이동량이 많고 준비된 상품이 다양하고, 재고량이 많기 때문에 상품 판매량, 기호, 구입방법 등에 대한 판매자료(資料) 정보의 수집 관리가 용이하지 않다. 이외에도 업체관리, 고객관리, 매장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POS를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따
다음은 현대백화점이 POS를 도입함으로써 改善됨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