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plan과 마케팅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22:30
본문
Download :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방안과 마케팅조사.hwp
출시 이후에도 천문학적인 금액을 들여 marketing 에 힘쓰고 있지만 업계 선두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와의 차이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방안과 마케팅조사경영경제레포트 , XBOX 업계위를위한 마케팅방안과 마케팅조사
XBOX,업계위를위한,마케팅방안과,마케팅조사,경영경제,레포트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plan과 마케팅조사
marketing 조사론 최종 보고서
?題目(제목)
Counter Attack of X-BOX
?주제
콘솔 게임기 시장에서 막강한 자금과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2위에 머무르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콘솔게임기 X-BOX와 선발 주자의 이점을 등에 업고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SONY전자의 플레이스테이션2 간의 경쟁과정과 X-BOX가 앞으로 Market Share 1위의 목표(目標)를 위해 취해야 할 전략(戰略) 대책.
?선정동기
X-BOX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MS)가 자사의 future 를 걸고 future 유망 사업인 게임기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을 들여 개발한 고사양 콘솔 게임기이다. 게임기 자체의 사양은 물론 marketing , 배경이 되는 모(母)그룹까지 모든 면에서 앞서는 X-BOX가 이처럼 고전하고 있는 이유와
플레이 스테이션과의 차이를 줄이고 나아가 업계 선두로 올라서기 위해 improvement해야 할 사항에 대해 조사해 보는 것이 목적임.
?조사내용
X-BOX와 PS2 각각의 성능, 가격, marketing 전략(戰略)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비교조사를 실시.
학생들과 콘솔방 업주들에게 PS2와 X-BOX의 인지도, 선호도 조사.
MS의 X-BOX가 소니의 PS2를 제치고 시長點유율 1위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전략(戰略) 과 X-BOX의 시장조사 실패 Cause 에 대한 연구.
1. 2차 data(資料)요약
1) 마이크로 소프트사 X-box 지원부 인터뷰 내용 및 잡지사 인터뷰
2) 각종 논문 및 보고서 data(資料)(한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 展望, x-boxmarketing 기획서)
3) 경쟁사 analysis(분석) (PS2)
4) 2차 data(資料) analysis(분석)
2. 1차 data(資料)
1) X-box user와 심층 면접법 실시(2명)
X-box의 사용자에게 심층면접법을 실시함으로써 2차 data(資料)에서 analysis(분석) 하였던 X-box의
현재상황과 drawback(걸점)을 파악.
조원들 간 X-box관한 질적 조사 analysis(분석) 이후 대인면접…(drop)
레포트/경영경제
다.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plan과 마케팅조사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방안과 마케팅조사.hwp( 32 )
설명
순서






XBOX 업계1위를위한 마케팅방안과 마케팅조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