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CRM전술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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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3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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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이트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단돈 1000원으로 100만원 짜리 제품을 구할 수 있다아’는 것이다. 옥션의 Internet 경매사업은 시장선점 및 네트워크 效果,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면서 B2C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2001년 2월에는 세계최대의 Internet 경매업체인 e-Bay(www.ebay.com)를 대주주로 유치하였으며 2001년 말 기준 회원수 476만명, B2C협력업체 2,076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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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의 CRM전술 事例
옥션236 , 옥션의 CRM전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 경매 매니아나 새내기의 경우 10원만으로도 물품을 구매 할 수 있다아 이것이 옥션이 이야기하는 기본 마케팅 전략(strategy)이며, 다른 Internet 쇼핑몰에 대응 할 수 있는 가장 큰 무기이다.
1) 옥션 introduce
1998년 4월 옥션(www.auction.co.kr)이 개인 대 개인의 거래, 즉,C2C를 중개하는 Internet경매사업에 진출하면서 한국에서 최초로 Internet을 이용한 경매시스템이 처음 되었다. 이곳에서 파는 모든 신상품의 최저 가격은 항상 1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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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옥션236
1. CRM 이란 무엇인가?
2. e-CRM
3. Internet 경매사이트 옥션의 CRMexample(사례)
3. Internet 경매사이트 옥션의 CRMexample(사례)
여기선 on-line기업들 중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경매 사이트 옥션을 예로 들어 고객관계마케팅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