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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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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하루에 한 상품만 올라가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동안은 모든 고객의 시선을 받을 수 있어 주목도가 높아지고 그만큼 뛰어난 홍보결과 를 얻게 된다된다.
대개 각 단위상품은 50%에서 90%까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며 공연관람권, 레스토랑식사권, 패션/뷰티, 레저 등 일상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상품이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대량 판매된다된다. 이러한 구조는 상품의 희소성과 구매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소셜커머스가 물건을 많이 살 테니 깎아달라는 식의 단순한 공동 할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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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수익구조 때문에 팔리는 만큼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 덩치를 키울수록 수입은 늘어난다.
소셜커머스 업체는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세분화하여 보통 한 지역당 한 가지씩의 상품을 제시하여 24시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온-라인 할인쿠폰 업체 그루폰(Groupon)이 공동구매형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 만들어 성공을 거두면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해 판매하는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해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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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vs. 쿠팡
<티몬의 1위 유지 戰略>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定義(정의) 및 특징
소셜커머스란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실시간으로 홍보결과 를 누리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며 소셜쇼핑 이라고도 한다.판매 종료 후에는 할인이 적용된 총 판매액을 거래 업체에 전달하고 이 중 20~30% 정도를 수수료로 챙기는 방식으로 이윤을 낸다. 귀찮게 사이트를 뒤질 필요 없이 첫 페이지를 하루에 한 번만 방문하면 되는 단순함이 오히려 고객의 발길을 잡을 수 입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