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전략(戰略)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03:01
본문
Download :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hwp
이윽고 대기업들의 홈쇼핑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홈쇼핑 시장은 점차 커지기 스타트했다. 그 후 서적,음반 등을 Book-Club, Record-Club 등의 클럽 형태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이 등장하고 한정된 지역의 지역 정보지나,지역 신문 등의 인쇄 매체를 통해 직접reaction response광고(Direct Response Ads)를 스타트하는 마케터가 출현하기 스타트했다.
1900년대 초반 미국의 Richard Sears 와 Montgomery ward 는 최초의 우편 주문 카탈로그를 스타트하였다. 그 후로도 메일 오더,카탈로그 등의 인쇄 매체에 의한 홈쇼핑 형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왔으며 전체 다이렉트 마케팅 분야에서의 비중도 높다.
Download :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hwp( 24 )
다. 즉 현재에도 여전히 홈쇼핑의 주요 축을 구성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의 보급이 활발해지면서부터는 인터넷(Internet) 쇼핑업체도 엄청난 숫자로 생기기 스타트했고,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은 인터넷(Internet) 구매 서비스를 구축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즉,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분야를 홈쇼핑 사업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정의할 수 있다. 1995년 2차 케이블 TV program 공급자 선정에 포함된 2개 쇼핑 전문 채널의 등장으로 TV라는 대중적 영상 매체를 통한 쇼핑이 처음으로 스타트되었다. 그후 1995 년을 스타트으로 케이블 TV의 시대의 개막은 우리 나라 홈쇼핑의 전기를 이루는 계기가 된다된다.그 후 1960년대 수신자 부담 전화 서비스의 등장으로 전화를 이용하는 형태의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성화와 함께, ZIP Code(지역 구분 우편번호)의 실행은 고객 세분화를 가능하게 하여 메일 오더(우편판매)를 한단계 더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홈쇼핑의 특징,GS홈쇼핑,홈쇼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D%99%88%EC%87%BC%ED%95%91%EC%9D%98%20%ED%8A%B9%EC%A7%95%EA%B3%BC%20%ED%98%84%ED%99%A9%20%EB%B0%8F-5730_01_.jpg../prev/201207/(A+%EC%9E%90%EB%A3%8C)%ED%99%88%EC%87%BC%ED%95%91%EC%9D%98%20%ED%8A%B9%EC%A7%95%EA%B3%BC%20%ED%98%84%ED%99%A9%20%EB%B0%8F-5730_02_.jpg../prev/201207/(A+%EC%9E%90%EB%A3%8C)%ED%99%88%EC%87%BC%ED%95%91%EC%9D%98%20%ED%8A%B9%EC%A7%95%EA%B3%BC%20%ED%98%84%ED%99%A9%20%EB%B0%8F-5730_03_.jpg../prev/201207/(A+%EC%9E%90%EB%A3%8C)%ED%99%88%EC%87%BC%ED%95%91%EC%9D%98%20%ED%8A%B9%EC%A7%95%EA%B3%BC%20%ED%98%84%ED%99%A9%20%EB%B0%8F-5730_04_.jpg../prev/201207/(A+%EC%9E%90%EB%A3%8C)%ED%99%88%EC%87%BC%ED%95%91%EC%9D%98%20%ED%8A%B9%EC%A7%95%EA%B3%BC%20%ED%98%84%ED%99%A9%20%EB%B0%8F-5730_05_.jpg)
1. 세계 홈쇼핑 산업
1990년대 초반 통신판매를 스타트한 업체들이 오늘날 국내 최초의 홈쇼핑 업체임을 주장하지만 그 이전과 그때의 다이렉트 마케팅 분야는 극히 미미한 정도였다. 더불어 라디오,TV 라는 방송 매체의 등장과 함께 이를 이용한 마케팅도 등장하였고 오늘날에는 케이블등의 뉴미디어를 이용한 TV 홈쇼핑,PC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인터넷(Internet) 쇼핑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설명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전략(戰略) 조사分析
순서
- 홈쇼핑(Home Shopping) 이란 문자 그대로 집에서(at home ,in home) 쇼핑을 한다 는 의미로 쉽게 해석될 수 있다아 즉,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분야를 홈쇼핑 사업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정의할 수 있다아
2.국내 홈쇼핑 산업
- 홈쇼핑(Home Shopping) 이란 문자 그대로 집에서(at home ,in home) 쇼핑을 한다 는 의미로 쉽게 해석될 수 있다. 즉 홈쇼핑 분야는 새로운 미디어가 등장함과 거의 동시에 자연스럽게 그에 適應(적응)하면서 오늘날까지 계속 새롭게 變化(변화)해가는 과definition 연속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