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 boston5 | boston.co.kr report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 boston5

본문 바로가기

boston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7:30

본문




Download :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hwp






3. 발달 8단계2
4.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요약표4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18개월~3세)3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3~6세)3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6~12세)3
II. 본론

설명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25~54세)4
(5) 5단계 - 정체감 대 역할 혼미(12~18세)3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19~25세)4

2. 에릭슨의 人生(life)관

1. 심리사회적 발달理論의 개요1
II. 본론1

에릭슨(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배경으로 발전하였지만, 프로이드와는 차이점은 사회적 관계에 따른 성격발달 8단계로 구분한다. 각각의 발달 단계는 발달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시기가 있고, 발달은 이전의 단계의 발달에 기초하여 계속적이며 누적적으로 일어난다.
순서
<참고 문헌> 5
I. 서론1
(8) 8단계 - 자아 통합성 대 절망감(54세 이상)4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에릭슨의 life(인생) 관2

Download :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hwp( 34 )


I. 서론1 II. 본론1 1.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개요1 2. 에릭슨의 인생관2 3. 발달 8단계2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0~18개월)2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18개월~3세)3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3~6세)3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6~12세)3 (5) 5단계 - 정체감 대 역할 혼미(12~18세)3 (6)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19~25세)4 (7)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25~54세)4 (8) 8단계 - 자아 통합성 대 절망감(54세 이상)4 4.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요약표4 5. 에릭슨 성격이론의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시사점4 III. 결론5 <참고 문헌> 5 I. 서론
다. 이러한 사회적 영향이 성격발달에 관여함을 강조한 이론이 심리사회이론(psychosocial theory)이다. 프로이드는 성격발달에 있어서 성 본능을 강조하였지만, 에릭슨은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다. 위기의 모든 측면은 다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아니나, 위기가 관여를 압도하게 되면 발달상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보았다.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3002_01_.jpg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3002_02_.jpg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3002_03_.jpg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3002_04_.jpg 보육학개론 - 에릭슨(Erikson)-3002_05_.jpg
5. 에릭슨 성격理論의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시사점4
1.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개요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0~18개월)2
I. 서론
보육학개론,에릭슨,Erikson 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의 교육현장 활용에 대한 시사점,Erikson 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III. 결론5
사회심리학적 발달이론은 성격발달에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환경) 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이 자료는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과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에 대하여 분석, 요점한 A+ 리포트이다. 어떠한 심리적 현상이라도 생물학적, 경험적, 행동적, 사회적 요인 간에 상호작용한다. 사회심리학적 발달이론에 대표적인 학자가 바로 에릭 에릭슨(Eric Erikson)이다. 따라서 각 시기에 발달해야 할 것을 관여하고 발달하지 않아야 할 것을 위기라고 정이하였다. 정상적 인간이 사회생활 속에서 발달시켜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발달이론을 수립하였고, 발달은 현실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은 사춘기에 성격이 완성된다고 보았지만, 에릭슨은 성격의 발달이 평생 동안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Total 18,17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