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감상문(report)] 교육평가 讀後感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7 04:53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교육평가 독후감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hwp
즉, 교육이 지향해야 하는 바는 일상적인 생활수준의 향상이 아니라 도덕성, 지성, 이성, 영혼의 함양이라고 믿었다.
아들러는 교육에 대한 기본관점을 민주주의적 원칙에 입각한 듀이의 意見(의견) - 민주사회는 모든 youth들에게 동등한 기간의 학교교육과 동질의 교육을 받게 함으로써 교육기회를 균등하게 부여하여야 한다고 - 에 동감하며 아직도 실현하지 못한 이상이라고 하였다. 이러한 항존주의의 입장에서 아들러는 기존의 아동중심 교육등의 진보주의 교육theory(이론)을 비판하며 기초교육을 충실히 실시하여 이성을 계발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이 말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아이들 역시 단순 직업교육뿐만 아니라 市民적 자질과 인간으로서 삶을 즐길 수 있는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말로서 능력에 따라 수준은 다르지만 종류와 질은 동일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하였다. 즉 양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교육의 기회균등은 어느 정도 이루어 진 것처럼 보이나 실제 질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면 아직도 그렇지 못하다는 것이다. 항존주의는 진보주의에 가장 대립적인 입장에 있는 교육사조로서, 현대 교육의 과학지상주의, 세속주의, 물질주의, 현실주의, 사회밀착주의, 활동숭배주의 등을 배격하고 영원불변하는 진리의 세계로 돌아가자는 주장을 폈으며 영원불변하는 진리와 그 진리를 인식할 수 있는 이성, 그리고 인간만이 지닐 수 있는 도덕성을 계발하는 것이 바로 교육의 본질적인 사명이라고 생각했다. 항존주의라는 말은 교육의 중요한 원리는 변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재생하는 것이라는 주장에서 나온 말로, 교육목적이 시대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는 뜻에서 영원주의 라고도 불려진다. 단순히 같은 학교 같은 교실에 앉아 있는것을 기회균등이라고 주장한다면 이것은 학생의 기본권조차 보장하지 않는, 교육자의 기본자세조차 갖추지 못한 것이라고 할 …(To be continued )
[讀後感, 감상문(report)] 교육평가 讀後感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설명
독후감,감상문,교육평,독후감,아들러,파이데아,교육혁신안,요약,감상,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감상문] 교육평가 독후감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 [독후감,감상문] 교육평가 독후감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 교육평 독후감 아들러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감상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교육평가 독후감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hwp( 80 )
![[독후감,감상문]%20교육평가%20독후감%20-%20아들러의%20`파이데아%20교육혁신안`%20요약%20및%20감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20%EA%B5%90%EC%9C%A1%ED%8F%89%EA%B0%80%20%EB%8F%85%ED%9B%84%EA%B0%90%20-%20%EC%95%84%EB%93%A4%EB%9F%AC%EC%9D%98%20%60%ED%8C%8C%EC%9D%B4%EB%8D%B0%EC%95%84%20%EA%B5%90%EC%9C%A1%ED%98%81%EC%8B%A0%EC%95%88%60%20%EC%9A%94%EC%95%BD%20%EB%B0%8F%20%EA%B0%90%EC%83%81_hwp_01.gif)
![[독후감,감상문]%20교육평가%20독후감%20-%20아들러의%20`파이데아%20교육혁신안`%20요약%20및%20감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20%EA%B5%90%EC%9C%A1%ED%8F%89%EA%B0%80%20%EB%8F%85%ED%9B%84%EA%B0%90%20-%20%EC%95%84%EB%93%A4%EB%9F%AC%EC%9D%98%20%60%ED%8C%8C%EC%9D%B4%EB%8D%B0%EC%95%84%20%EA%B5%90%EC%9C%A1%ED%98%81%EC%8B%A0%EC%95%88%60%20%EC%9A%94%EC%95%BD%20%EB%B0%8F%20%EA%B0%90%EC%83%81_hwp_02.gif)
![[독후감,감상문]%20교육평가%20독후감%20-%20아들러의%20`파이데아%20교육혁신안`%20요약%20및%20감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20%EA%B5%90%EC%9C%A1%ED%8F%89%EA%B0%80%20%EB%8F%85%ED%9B%84%EA%B0%90%20-%20%EC%95%84%EB%93%A4%EB%9F%AC%EC%9D%98%20%60%ED%8C%8C%EC%9D%B4%EB%8D%B0%EC%95%84%20%EA%B5%90%EC%9C%A1%ED%98%81%EC%8B%A0%EC%95%88%60%20%EC%9A%94%EC%95%BD%20%EB%B0%8F%20%EA%B0%90%EC%83%81_hwp_03.gif)
다.[讀後感, 감상문(report)] 교육평가 讀後感 -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아들러의 ‘파이데아 교육혁신안’ 요약 및 감상
이 책의 저자인 아들러는 대표적인 항존주의 교육철학자이다. 아들러의 이 말이야 말로 진정한 교육기회 균등의 본질을 이해한 말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