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0:24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hwp
셋째, 교육의 대상인 학생을 어떻게 조직하고 복지와 후생,
상벌 등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한 학생인사에 관한 일을 해야 한다. 둘째, 이런 일을 해낼 수 있
는 사람, 즉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배분 · 조직하는 교직원 인사에 관한 일
을 해야 한다. 특히, 교육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행정가가 어떤 과업을 수행해야 하며, 이 과업수행
을 위하여 어떤 자질과 능력이 요청되고 있는지를 규명하는 일은 매우 중
요하다. 일곱째, 어떤 교육기관이나 교육행정조직이 되었든 대외관계와 홍보
에 관한 일이 행定義(정의) 한 가지 과업으로서 …(생략(省略))
,법학행정,레포트
순서
다. 여섯째, 교육내용, 교직원 인사, 학생인사, 교육시설,
교육재정에 관한 일을 하는데 이를 기록하고 정리(整理) · 보관하는 사무와 정
보관리도 행定義(정의) 주요 과업에 속할 것이라고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
다. 넷
째, 교육에 관한 여건을 조성해 주고 지원해 주는 교육시설에 관한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교육시설은 다른 시설과 달라야 교육의 효능를 을
릴 수 있을 것이다. 다섯째, 사람이 되었든 시설이 되었든 돈이 있어야 교
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확보하고 배분하며 회계하는 교육재정에 관
한 일을 해야 한다.
Download :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hwp( 73 )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 ,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법학행정레포트 ,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1.gif)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2.gif)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3.gif)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4.gif)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5.gif)
%EA%B5%90%EC%9C%A1%ED%96%89%EC%A0%95%EA%B0%80%EC%9D%98%EA%B3%BC%EC%97%85%EA%B3%BC%EA%B8%B0%EC%88%A0_hwp_06.gif)
설명
교육행정)교육행정가의과업과기술
레포트/법학행정
교육행정) 교육행정가의 과업과 기술
목차
* 교육행定義(정의) 과업과 기술
Ⅰ. 교육행定義(정의) 과업
1. 교육행정가의 과업
1) 교육program improvement(개선)
2) 직Cause 사 서비스
3) 학생인사 서비스
4) 재정과 시설
5) 학교와 지역싸회 관계
Ⅱ. 교육행정가의 기술
1. 교육행정가의 기술
1) 사무적 기술
2) 인간적 기술
3) 통합적 기술
* 서지사항
* 교육행定義(정의) 과업과 기술
I. 교육행定義(정의) 과업
1. 교육행정가의 과업
교육행정가는 교수학습의 현장인 학교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행정행
위의 책임자로서 여러 가지 일을 집행한다. 과업은 교육행정가들이 수행해야 할 일련의 공통적인 일로서 행
정가가 하는 일의 내용을 의미한다.
우선, 교육이 있는 곳에 행정이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교육의 대상에
따라 유아교육행정, 초등교육행정, 중등교육행정, 고등교육행정, 교원교육
행정, 특수교육행정, 사회교육행정, 해외교육행정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행정이 어떤 내용을 다루느냐에 따라 나누어 보면 첫째, 교육goal(목표) 를 설
정하고 교육과정과 program을 선정 · 조직하며 교육 와 교육방법을
결정하는 교육내용을 다루는 일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