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이론) 중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설명(explanation)하고 수학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6:22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이.hwp
5.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수학교육에 근거하여 비교
구성주의,아동,수학,교육,아동수학교육
3.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 중 사회적 구성주의
Piaget理論은 유아들이 수를 직접 다룰 수 있기 위해서는 그 준비 과정으로 위계적 포함 관계와 연속적 비대칭 관계를 비롯하여 특정 집합 내 사물들 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는 논리·수학적 사고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이론) 중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설명(explanation)하고 수학교육에 근거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1) 수학교육에 근거한 인지적 구성주의
1. 아동수학교육이란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이론) 중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설명(explanation)하고 수학교육에 근거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순서
3) 수학교육에 근거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 비교
Reference List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이.hwp( 13 )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이론 중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근거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
Ⅱ. 본론
Ⅲ. 결론
3) 수학교육에 근거한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 비교
2.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 중 인지적 구성주의
다. 6. 시사점
4.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 비교
Ⅰ. 서론
![[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교육의 기초이-1038_05_.jpg](/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EC%9D%B4-1038_01_.jpg../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EC%9D%B4-1038_02_.jpg../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EC%9D%B4-1038_03_.jpg../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EC%9D%B4-1038_04_.jpg../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A%B8%B0%EC%B4%88%EC%9D%B4-1038_05_.jpg)
설명
2) 수학교육에 근거한 사회적 구성주의
수학 지식은 오래 전부터 여러 수학자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아동들이 새로운 내용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유용한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수학 학습의 과정이 된다 즉 수학과에서는 이전부터 만들어진 지식을 학습하였으므로 객관적 구성주의를 보완하기 위하여 사회적 구성주의와 인지적 구성주의가 등장하였다. 본 과제課題에서는 구성주의의 의미를 Vygosky에 의해 발전된 사회적 구성주의와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를 중심으로 정리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의 기초理論 중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를 설명(說明)하고 수학교육에 근거해 비교하여 논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