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010 단일번호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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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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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단일번호제도도입에따른이동통신시장전망 , [A+] 010 단일번호제도경영경제레포트 ,
◆ 최대수혜업체와 최대피해업체
그간 이동통신회사들은 자신들의 고유번호(xxx, xxx, xxx, xxx, xxx)를 브랜드화하여 시장을 형성하여 왔으며,
그러한 브랜드 형성과정에 엄청난 자금을 쓰면서 지금의 고유번호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왔다.
◆ xxx 단일번호제 가입의향율
2004년 1월부터 시행되는 xxx 단일식별번호제도 가입의향율은 2003년 5월 조사시점 현재 5xxxxxx%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xxx 제도에 대한 홍보가 강화되고 편익이 강조됨으로써 실시 시점이 근접할수록 가입의향율은 이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xxx 제도 가입의향자의 경우 78%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 고유번호는 이용 편리성을 고려하여 유지할 것으로 展望되며, 약 1xxxxxx%는 xxx 가입을 계기로 새로운 고유번호를 갖기를 희망하고 있다
◆ xxx 단일번호제 도입에 따른 시장역학 change(변화)
xxx 번호제도 도입은 이동통신시장의 벽허물기를 통한 이용자 편익증대라는 명분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객중…(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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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단일번호제도도입에따른이동통신시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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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브랜드빌딩 과정에서 SKT는 선두업체로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2003년 5월말 현재 3,300만명을 넘어선
이동통신 이용자중 53.5%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형성하고 있다 (KTF:31.7, LGT:14.xxxxxx%, 연합뉴스 2003-xxxxxxx-02)
이러한 시장구조하에서 xxx제도 도입의 최대수혜업체와 최대피해업체는 누가 될 것인가. xxx 제도로 인한
이동통신사업자의 브랜드 붕괴는 브랜드가치가 낮은 기업에게 반사이익을 가져다 준다고 예상해 볼 수 있다
이통통신서비스 이용자들 역시 그간 브랜드 열위의 LG텔레콤이 xxx 제도도입에 따른 최대수혜업체로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52%), 반면 최대피해 예상업체로는 xxxxxx9%가 시장 선도기업인 SK텔레콤을 지목하고 있다
이는 단분히 직감적인 평가로 xxx 제도 도입시 이동통신서비스 전환율을 분석한 결과와는 다소 거리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