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로의 日本(일본) 진출 성공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7 17:08
본문
Download : (주)진로의 일본.hwp
1. 진출과정
◆ 우리에게 주는 교훈
2) 일본에서의 反應(반응)
다.
1) 첫 진출
2) 일본에서의 反應(반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김중배, 김숙응 [글로벌시대의 국제 마케팅] 형성출판사. 1998
진로소주는 주류업계의 1995년 약 70억 엔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일본 주류업계의 제5위로 부상하였다.
2) 재판가격 제도와 표준가격 제도
③ 마케팅 측면에서 본 성공요인
2. 일본의 경제, 文化적 특징적 제도
② 경제적 環境에 비추어 본 성공요인
1) 文化적 環境에 비추어 본 성공요인
순서
(국제마케팅)
그러나 그와 동시에 유통구조의 복잡, 다단성, 각종 행정규제, 리베이트 등의 독특한 상관행으로 익숙치 않은 외국기업으로서는 진입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평가되었다.
진로소주 진로 소주 성공사례 해외시장 / 김중배, 한국 기업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소작기, 진정미 [중국 경제의 야망]. 매일경제 신문사. 1996 김중배, 김숙응 [글로벌시대의 국제 마케팅] 형성출판사. 1998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이론과 사례). 2001 (국제마케팅)
① 음주文化와 취향
< 본 론 >
Download : (주)진로의 일본.hwp( 91 )
설명
진로소주 진로 소주 성공사례 해외시장
많은 외국 기업과 상품들이 일본시장에 진출하였으나 성공한 instance(사례)는 많지 않으며, 특히 선진국기업이 아닌 개도국 기업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김중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학(이론(理論)과 example(사례) ). 2001
< 參考文獻 >
(주)진로의 日本(일본) 진출 성공 example(사례)
소작기, 진정미 [china(중국) 경제의 야망]. 매일경제 신문사. 1996
< 서 론 >
3. 성공요인
외국기업들이 일본시장 진입에서 가장 어려운 점으로 지적하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복잡한 유통구조와 배타성인데 그 가운데서도 주류시장의 경우는 더욱 까다롭다.
1. 진출과정
진로소주 진로 소주 성공example(사례) 해외시장 / 김중배, 한국 기업의 국제경영 example(사례) 연구
< 결 론 >
연간 3천만 달러 이상의 해외상품을 수입, 단일국가로서는 미국에 이은 세계 제2의 수입시장 규모를 갖고 있는 일본은 그 시장성에 있어서 외국 기업에 상당히 매력적인 시장이다. 소주 단일품목만으로는 4위이며 수입소주로는 당당히 제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단일 브랜드로서는 연 370만 박스가 판매되어 4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유통의 참가 자체가 매우 제한되어 있다 . 주류도매업이나 소매업의 경우는 면허를 얻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고 수입품의 취급도 수입도매상으로서의 허가를 얻어야만 가능하다. 1996년에 들어서도 판매 호조세는 지속되고 있다
1) 리베이트(rebate)제도
3) 진로의 판매확대
< 서 론 >
이런 가운데 일찍이 일본시장에 진출,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한국 상품 가운데 하나가 진로소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