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과서 비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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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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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7P에서는 지니계수가 나와 있었다.
170P에는 IMF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하고 있었다. 그리고 IMF의 피해가 얼마나 막심했으며, 그로 인한 사람들의 생활상의 어려움 등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었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배웠듯이 특화에도 역시 예외는 있었다.
경제교과서의 문제점을 지적하여 좀 더 나은 교과서 만들기에 작은힘을 보태고자 노력한 레포트.경제교과서비판 , 경제교과서 비판하기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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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교과서 비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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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경제교과서 순서에 나와 있는 순서와 본문의 목차는 동일합니다. 교과서에서 자주 볼 수 있듯이 政府(정부)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 때문일 것이다. 이처럼 학생들에게 어떤 학습정보를 전달하기 전에는 그것의 장단점 모두를 說明(설명) 하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한계나 problem(문제점)까지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어디를 찾아봐도 IMF의 요인은 무엇이며 온 국민을 생활고로 몰고 그 사건의 발생배경은 보이지 않았다.
215P에서는 특화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었다. 아마도 그것은 IMF의 요인을 회자하자면 지배층의 비리를 들추어내야 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즉 지니계수는 원래부터 가지고 있던 자산을 포함시키지 않는 개념(槪念)이기 때문에 불평등을 정확히 나타내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즉, 월급을 200만원 받는 두 명의 회사원이 있는데 한명은 부모로부터 10억원의 재산을 물려받은 상태라고 한다면 이 둘을 평등한 상태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즉 각국이 비교 우위가 있는 유리한 분야의 생산에 전념하는 것이 가장 옳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불평등정도를 나타내는데 쓰이는 지니계수의 한계점은 나와 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그런 측…(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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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온티에프 역설에서는 오히려 그 반대이기 때문일것이다 더군다나 각 나라의 요소부존량에 따라 비교우위가 결정된다는 말에 일리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 말고도 많은 요인들이 현실의 무역 패턴을 결정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요소부존의 차이 하나로 무역패턴을 說明(설명) 하려는 시도는 명백히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제는 경제를 배우는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그것의 잘못이 열심히 살고 있는 우리 부모님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큰 일 한답시고 큰 사고 친 몇몇 지배층들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 라는 것을 낱낱이 고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