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observation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7 02:01
본문
Download : 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관찰되는 만4세 여아가 있습니다.hwp
이 시기에 긍정적인 適應 경험은 유아로 하여금 사회생활을 즐기게 하고, 유아의 능력을 향상시키며 자아존중감, 자기 확신, 사회성 발달에 影響(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 이는 단순히 개인이 environment에 순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의 욕구에 맞게 environment을 alteration(변화) 시켜 가는 적극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 이러한 適應은 유아이든 어른이든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경험하는 모든 생활사건에 대해 요구되며, 인간이 성장할수록 그들이 適應해야 할 environment은 점차 더 확대되어 간다. 먼저 부適應 유아의 가정environment, 지적능력, 성장과정, 탄생상태, 건강상태, 생활경험, 흥미, 특기, 인성, 장래의 희망 등도 이해하고 있어야 유아를 보다 건전하게 성장 발달시키기 위한 부適應에 적절한 지도를 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觀察(관찰) 되는 만4세 유아를 도와주기 위한 교수전술 세 가지 이상을 세워보고 도움이 되는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여 紹介(소개)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부適應 유아
2. 만4세 부適應 유아를 도와주기 위한 교수전술
유아기 부適應 아동의 지도는 어떤 주어진 생활environment속에 있어 유아 주변environment 및 속성 을 이해해야 그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고 부適應아동에 대해 여러 가지를 잘 이해하여야 한다.…(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1. 부適應(적응) 유아
교실에서,친구들과,놀지,못하고,교사만,따라다니고,교사의,도움,없이는,활동을,선택하지,못하는,상황이,많이,관찰되는,만4세,여아가,있습니다,사범교육,레포트
1) 고립된 행동을
설명
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observation되는 만4세 여아가 있습니다
Ⅰ 서론




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observation되는 만4세 여아가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유아기는 가정environment 이외의 유아교육environment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environment에 최초로 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더 크다고 하겠다. 이 유아를 도와주기 위한 교수전술 세 가지 이상을 세워보고 도움이 되는 그림책을 한권 선정하여 紹介(소개)하시오
Ⅰ 서론
適應이란 개인과 사회적 environment 간에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욕구와 그에 따른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행동과정이다.
교실에서 친구들과 놀지 못하고 교사만 따라다니고 교사의 도움 없이는 활동을 선택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이 觀察(관찰) 되는 만4세 여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