歷史(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09:19
본문
Download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방향, 교과서.hwp
우리나라 역사(歷史)와 문화를 막연한 총체적 단위보다 지역의 구체적 단위에서 이해하게 하는 역사(歷史)교육의 지역화는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올바른 역사(歷史)인식은 새로운 가치 창조의 토대가 되기 때문이다 역사(歷史)교육의 지역화라는 것은 한마디로 학생들에게 자기 고장의 역사(歷史)를 이해하게 함으로써, 전체사 중심의 역사(歷史) 이해 수준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지역사(歷史)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 확인과 함께 자율성과 창의성을 갖게 …(省略)
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2. 역사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역사 교육, 4. 지역 역사의 교육 과정, 4.1 지역사 교육목표의 수립, 4.2 지역사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역사 교육 방법 모색, 5. 지역사 교재의 구성, 5.1 지역사 교재 구성 자료 선정 원칙, 5.2 지역사 교재 구성 원리, 5.3 지역사 교재 구성의 실례, , , , FileSize : 54K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역사교육 지역화 지역사
역사교육,지역화,지역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歷史(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Download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방향, 교과서.hwp( 68 )
1. 歷史(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2. 歷史(역사)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歷史(역사) 교육, 4. 지역 歷史(역사)의 교육 과정, 4.1 지歷史(역사) 교육目標(목표)의 수립, 4.2 지歷史(역사)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歷史(역사) 교육 방법 모색, 5. 지歷史(역사) 교재의 구성, 5.1 지歷史(역사) 교재 구성 자료(資料) 선정 원칙, 5.2 지歷史(역사) 교재 구성 원리, 5.3 지歷史(역사) 교재 구성의 실례, , , , 파일크기 : 54K






1. 역사(歷史)교육 지역화의 의의
2. 역사(歷史)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역사(歷史) 교육
4. 지역 역사(歷史)의 교육 과정
4.1 지역사(歷史) 교육goal(목표) 의 수립
4.2 지역사(歷史)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역사(歷史) 교육 방법 모색
5. 지역사(歷史) 교재의 구성
5.1 지역사(歷史) 교재 구성 data(자료) 선정 원칙
5.2 지역사(歷史) 교재 구성 원리
5.3 지역사(歷史) 교재 구성의 실례
제7차 교육과정은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표방하고 있다 21 세기(世紀)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제7차 교육과定義(정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안(方案)이 강구되어야 하겠지만, 그 바탕이 되는 교육의 지역화가 시급히 선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