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20:30
본문
Download :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pptx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
순서
초연결,시대,마케팅,키워드,진정성,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pptx( 97 )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 , 초연결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진정성)경영경제레포트 , 초연결 시대 마케팅 키워드 진정성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_SLIDE_1_
초연결 시대의
marketing 키워드
‘진정성’
_SLIDE_2_
CONTENTS
01. 초연결 시대와 도전받는 marketing
02. 소비의 사회적 동기 변화
03. marketing 에서의 진정성
04. 초연결 시대, marketing 관행 돌아볼 필요
_SLIDE_3_
Part 1
_SLIDE_4_
초연결 시대
_SLIDE_5_
01. 초연결 시대와 도전받는 marketing
스마트 기기들의 등장으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량 증가
광고에 할당되는 소비자의 주의나 관심이 줄어들고 있음
기업 주도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상업적 의도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면서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일방적인 marketing 메시지에 대한
신뢰도 하락
_SLIDE_6_
02. 소비의 사회적 동기 변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사용 경험 공유는
제품 수명주기를 단축시키고쏠림현상 강화에 기여.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터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그것은 바로`진정성`즉, 기업이 만든 이미지를 억지로 고객 머리 속에 각인시키던 방식에서 브랜드,제품 자체의 진정성을 강조해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각인을 시키는 방식의 전환.저마다 discrimination화된 포지셔닝을 강조하며 화려한 이미지로 꾸며진 광고를 내보낼 때, 오히려`우리는 이미지가 아닌 제품이 가진 진정한 가치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라는말없는 메시지가더 강력할 수 있따
_SLIDE_7_
03. marketing 에서의 진정성
진정성의 定義(정의)
‘사회적인 구조에 의해 형성되는, 소비자들에게 특정한 종류의 신성하거나, 文化(culture) 적인 해석을 가져오는 제품이나 서비스 글렌 캐롤&데니스 휘튼 교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고안되거나 조성되지 않은, 자체의 목적을 위해 존재하는 고유한 형태
제임스 길모어&조셉 파인
_SLIDE_8_
03. marketing 에서의 진정성
진정성이란
리처드 피터슨에 의하면
특정 브랜드나 상품의 진정성은 기업이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소비자들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것.
이러한 진정성의 特性은 특히 초연결 사회에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