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strategy 과 서비스 수익률관리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00:07
본문
Download :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전략 과 서비스 수익률관리전략_5054374.hwp
경부고속도로를 개통하면서 정부는 향후
충분한 교통 및 물류 수용능력이 있다고 평가했다고 한다.
특히 서비스 시설 측면에서의 공급관리는 차후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불만을 적극적으로 해소시켜줄 수 없기 때문에 고
객의 불만은 계속 쌓이게 된다된다. 이런 이유에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증가하였고 문제 해결 차원
에서 차선을 확장하였다. 또한 연계 고속도로를 추가로 개통하여 교통 및
수용능력을 분산시켜야만 했다.
이와 같이 한 번의 서비스 시설 구축은 문제 발생 시 적극적 또는 즉각
적인 해소가 어렵기 때문에 추가 비용을 들이면서도 그 결과 는 줄어들 수
있따 또한 불만의 감소 역시 매우 희박하거나 서서히 줄어들게 된다된다.
(1)서비스 시설의 공급관리
-부대 및…(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나 병목현
상이 증가하고 수도권 인구가 증가하면서 그 기능을 완전하게 발휘하지
못하였다.설명






서비스공급및수요관리전략과서비스수익률관리전략 ,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전략 과 서비스 수익률관리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strategy 과 서비스 수익률관리strategy
서비스공급및수요관리strategy과서비스수익률관리strategy
Download : 서비스공급 및 수요관리전략 과 서비스 수익률관리전략_5054374.hwp( 90 )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비스 공급과 수요의 과잉 상황 하의 전략(strategy)적 접근
1. 서비스 수요관리전략(strategy)
1) 수요의 분산과 분할
2) 고객 대기관리
3) 사전 수요의 창출
4) 인센티브의 제공과 수요 촉진
5) 보완적 부가 서비스의 개발
2. 서비스 공급관리전략(strategy)
1) 서비스 시설의 공급관리
(1) 부대 및 편의시설의 관리
(2) 일시적 서비스 시설의 공급관리
(3) 외부 공급시설의 지원관리
2) 서비스 인력의 공급관리
(1) 수요 예측에 따른 인력 공급관리
(2) 고객의 참여 유도
3) 서비스 시간의 공급관리
Ⅱ. 서비스 수익률관리전략(strategy)
2. 서비스 공급관리전략(strategy)
서비스 공급관리는 서비스 제공 이전에 수행되어야 함은 당연한 것이
며 이미 정해진 시스템을 다시 구축하거나 변형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
문에 반드시 확인하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