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상대하여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07:07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상으로하여 서술해 보겠다. 인간이 지식을 구성하는 것은 외부의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자신의 기존 구조에 부합시키는 동화와 이미 가지고 있는 구조를 변화시키는 조절 사이에서 평형을 유지하려는 適應(적응)의 기능이 작용한다.
Ⅰ. 서론
구성주의는 Piaget의 발생론적 인식론을 바탕으로 한다. 이 동화, 조절, 평형화의 역동적인 과정을 통해 인간의 인지 구조는 변화하고 발달한다.
순서
2. 물리적 지식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상대하여 서술하시오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hwp( 28 )
5. 시사점
Ⅰ. 서론
3. 논리적 지식
Ⅲ. conclusion(결론)
4. 사회적 지식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상대하여 서술하시오
설명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1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2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3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4_.jpg)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250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1/%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D%94%BC%EC%95%84%EC%A0%9C%EC%9D%98%20%EC%A7%80%EC%8B%9D%EC%9D%98%203%EC%A2%85-2504_05_.jpg)
서지사항
1. 피아제 인식론에서의 지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피아제,지식,물리적 지식,논리적지식,사회적지식
Ⅱ. 본론
[아동과학지도] 피아제의 지식의 3종류 물리적 지식, 논리적 지식, 사회적 지식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다. 따라서 같은 경험을 하더라도, 또는 어떤 주어진 동일한 대상에 대하여 각 인식자마다 다른 추상을 하게 된다된다. 지식을 구성중인 각 인식자의 기저 지식 및 지능의 발달 정도에 따라서 각 인식자는 주어진 정보에 대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추상을 하고, 그 결과로 자신의 인지 구조에 변화를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