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평가와 절대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6 04:02
본문
Download : 상대평가와 절대평가_3221144.hwp
)
.
.
3. 현대 교육평가의 방향 ☆☆☆
1) 현대의 교육 평가는 목표(目標)지향평가이어야 한다(절대평가 중요시).
2) 현대의 교육 평가는 교수방법의 improvement에 이바지해야 한다(형성평가 중요시).
3) 현대의 교육 평가는 교육적이어야 한다(잠재적교육과정이 긍정적으로 이바지).
.
.
평가도구의 구비조건(타당, 신뢰, 객관, 신용도) ☆☆☆☆☆
1. 타당도 ☆☆
1) ① 재어보고자 하는 것을 얼마나 정확하게 재었느냐의 정도
② 평가도구가 평가의 목표(目標)를…(생략(省略))
상대평가와 절대평가에 대한 data(자료)
다.
2) 협의의 definition : 성적의 결정이다. -------> 교육평가(측정(測定) 이 되어야 평가가 이루어진다.





Download : 상대평가와 절대평가_3221144.hwp( 14 )
상대평가와 절대평가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상대평가와절대평가
설명
상대평가와 절대평가에 대한 자료상대평가와절대평가 , 상대평가와 절대평가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교육 평가의 기초
1. 교육 평가의 definition
평가 기준에 따른 분류
1. 임의 평가
2. 절대평가와 상대평가
평가시기에 따른 분류
평가도구의 구비조건(타당, 신뢰, 객관, 신용도)
1. 타당도
2. 신뢰도
3.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방법
검사 문항의 작성
표준화 검사
검사(평가)의 절차
교육 평가의 기초
1. 교육 평가의 definition
1) 광의의 definition : reference(자료)수집의 과정이다.
2. 예) 이소라 : 수학 30점 ---> 교육측정(測定)
(기준 : 500점 만점에 mean(평균) 270점)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