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다중지능理論(이론)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3 04:16본문
Download : 가드너+다중지능이론.hwp
언어적 지능(Iinguistic interlligence)
시인이나 문학작가가 사용하는 미묘한 뉘앙스에서도 나타나고, 반대로 언어 사용이 불가능한 실어증 환자에게서도 나타난다. 산수연산이나 상징적 논리는 모두 이 지능을 요구한다. 복잡한 추리를 해야 하는 분자 생물학이나 고에너지 물리학의 theory(이론)화 과정에서도 보인다. 그는 뇌 상해자에 대한 신경학적 연구, 신동, 자폐증환자, 백치천재, 학습장애야 등 천재와 결손자에 대한 기술, 다양한 文化권의 다양한 종족과 그들의 생활 등에 관한 인류학적 보고, 기타 지능에 관한 문학적 기술 등 광범위한 reference(자료)를 종합하여 적어도 7가지의 비교적 독립적인 지능이 있다는 theory(이론)을 제시하였다.
음악 지능(musical interlligence)
모차르트와 같은 천재에서 볼수 있는 능력이며 사라 장과 같은 어린이에게서 볼 수 있는 능력이다.
공간 지능 (spatial interllige…(생략(省略))
설명
순서
가드너+다중지능이론,유아교육과,학년,교육심리학,공통,가드너,Gardne,교육과,방송통신
가드너+다중지능理論(이론)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
Download : 가드너+다중지능이론.hwp( 71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교육과방송통신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유아교육과 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 Gardne
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일컫는 언어分析(분석)력, 복잡한 어문reference(자료)를 이해하는 능력, 은유를 이해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논리-수학지능 (logical-mathematical interlligence)
수학천재에게서 나타난다.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
방송통신/교육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15점)
각종 검사간의 상관관계의 연구를 토대로 하여 지능을 concept(개념)화 하는 심리측정(測定) 적 지능theory(이론)을 보충한은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제안하였다. 어린 아동의 음악재능을 개발할 때 음악재질이 이미 ‘프로그램(program]) ’되어 있어서 환경이 그것에 影響을 미치도록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