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 boston7 | boston.co.kr report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 boston7

본문 바로가기

bosto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1:49

본문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marketing environment] marketing environment의 definition (의의)와 내용

목차

* marketing environment의 definition 와 내용

Ⅰ. marketing environment의 의의

Ⅱ. marketing environment의 내용

1. 인구통게적 environment
2. 경제적 environment
1) 소득
2) 소비자의 소비패턴
3) 전반적인 경제상황
3. 경쟁적 environment
1) 경쟁구조
2) 경쟁수단
4. 기술적 environment
5. 사회, culture적 environment
6. 정치, 법적 environment



marketing environment의 definition 와 내용

I. marketing environment의 의의

기업경영이나 marketing 활동은 기업을 둘러싼 일체의 사물이나 유기체로부터 effect(영향) 을 받으면서 수행된다 이와 같이 marketing 의 의사결정과 marketing 전략(戰略) 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일련의 effect(영향) 요인을 marketing environment(marketing environment)이라 한다.
맥카시(E. J. McCarthy)의 통제 불능 요인이 marketing 에 대한 effect(영향) 요인이며 marketing environment이다. 이들 통제 불능 요인은 marketing 활동을 둘러싸고 이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세력 내지 제도의 총체로서 marketing environment임과 동시에 기업environment(business environment)이라고도 할 수 있다아 왜냐하면 그 기업을 둘러싼 세력 내지 제도가 곧 marketing 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effect(영향) 요인이기 때문일것이다 다만, effect(영향) 요인을 기업이 전반적인 입장에서 보느냐 marketing 의 입장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가 있다아 따라서 marketing 의 측면에서 environment을 보면, marketing 활동에 직 · 간접으로 effect(영향) 을 미치는 그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제 세력 및 제도의 총체가 marketing environment이라고 할 수 있다아
marketing environment을 기업 내적 요인인 내적 environment(internal environment)과 기업외적 요인인 외적 environment(external environment)으로 구분하는 것이 보통이나 일반적으로 marketing environment이라고 하면 외적 environment을 지칭하는 것이다. 즉, 인구통계적 요인, culture · 사회적 요인, 정치 · 법적 요인, 경제적 요인, 경쟁적 요인, 기술적 요인 등은 거시적인 외적 environment이며, 그 기업의 목적과 구조, 기계 및 설비, 노동력의 질과 양, 재무상황 등은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내적 environment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러한 외적 environment과 내적 environment은 marketing 기회 포착이나, 기타 전략(戰略) 수립에 절대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나 이들 내적 요인은 외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서 엄밀한 의미에서 볼 때 외적 environment과 내적 environment을 명확히 한정지을 수 없는 것이다. 가령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노동력의 질과 양, 기업의 목적, 기계 및 설비 등의…(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순서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1.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2.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3.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4.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5.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6.gif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88 )


설명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環境]마케팅環境의정의(의의)와내용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