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03:2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pptx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
설명
순서
Download :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pptx( 37 )
경영,경제,소비자,의사결정,과정,세탁기,구매,의사결정,과정,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이00씨의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과정]
_SLIDE_2_
목 차
example(사례) 내용 요약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conclusion
_SLIDE_3_
1. example(사례) 내용 요약
이00씨는 세탁기를 구매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
12kg급 LG(트롬), 대우(클라쎄), 삼성(하우젠) 드럼세탁기
기능에 따라 가격은 40~70만원 선으로 나타남
제조사별 다양한 기능에 대한 실질적 세탁성능 의구심
1. 삼성(하우젠) - 버블워시 은나노 입자 세탁
2. LG. (트롬) - 안심헹굼 스피드 워시 기능
3. 대우(클라쎄) 공기방울 세탁과 바람 탈수 기능
이00씨가 선호하는 세탁기
1. 많은 양의 세탁물을 소화할 수 있는 세탁기 선호
2. 디자인과 외관, 소음 등은 차순위
_SLIDE_4_
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_SLIDE_5_
3. 문제 ...
_SLIDE_1_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이00씨의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과정]
_SLIDE_2_
목 차
example(사례) 내용 요약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conclusion
_SLIDE_3_
1. example(사례) 내용 요약
이00씨는 세탁기를 구매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
12kg급 LG(트롬), 대우(클라쎄), 삼성(하우젠) 드럼세탁기
기능에 따라 가격은 40~70만원 선으로 나타남
제조사별 다양한 기능에 대한 실질적 세탁성능 의구심
1. 삼성(하우젠) - 버블워시 은나노 입자 세탁
2. LG. (트롬) - 안심헹굼 스피드 워시 기능
3. 대우(클라쎄) 공기방울 세탁과 바람 탈수 기능
이00씨가 선호하는 세탁기
1. 많은 양의 세탁물을 소화할 수 있는 세탁기 선호
2. 디자인과 외관, 소음 등은 차순위
_SLIDE_4_
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_SLIDE_5_
3. 문제 인식
GAP
바람직한 상태
문제인식
문제크기 및 중요성 > 제약요인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처음 됨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처음 되지 않음
Yes
No
세탁용량부족
세탁성능저하
많은 양의 세탁을 하더라도 세탁이 잘 되는 것
실제 상태
_SLIDE_6_
3. 문제인식
1) 문제인식의 유형
2) 문제인식의 형태
① 기능적 욕구 삶는 기능, 건조기능 등 새로운 신기술의 도입으로 인한 욕구
② 사회적 욕구 세련된 디자인의 세탁기 소유로 인한 자기만족과 사회적 인정을 바라는 욕구
③ 쾌락적 욕구 삶은 세탁이 주는 깨끗함 등 상품이 가진 속성 을 통해 쾌락을 추구하려는 욕구
④ 내적 요인 소유하고 있는 세탁기 이용의 불편함을 토대로 자신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
⑤ 외적 요인 광고, 이벤트 등 외적 자극에 의한 문제의 인식
문제발생의 예상
해결의 긴급성
즉각적 해결이 요구됨
즉각적 해결이 요구되지 않음
문제발생이…(To be continued )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 , [경영,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세탁기 구매 의사결정 과정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1.gif)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2.gif)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3.gif)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4.gif)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5.gif)
![[경영,경제]%20소비자%20의사결정%20과정%20-%20세탁기%20구매%20의사결정%20과정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20-%20%EC%84%B8%ED%83%81%EA%B8%B0%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_pptx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