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이론(理論) > boston7 | boston.co.kr report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이론(理論) > boston7

본문 바로가기

bosto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07:31

본문




Download :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hwp




Gagne의목표별수업이론 ,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 따라서 5가지 다양한 수업목표(goal)에 따라 학습조건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2. 학습의 내적·외적 요인
1) 내적 요인
(1) 선행학습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전에 그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학습할 필요가 있따
(2) 학습동기
학습이 성공적이 되기 위해서는 학습이 스타트되는 단계에 학습하려는 자세가 있어야 한다. 또는 학습위계theory(이론), projectanalysistheory(이론)이라고도 한다.Gagne의목표(目標)별수업이론(理論)

서문

Ⅰ. theory(이론)의 기본전제
1) 학습위계
2) 학습project의 analysis
3) 학교학습 영역의 분류
4) 이중 지적 기능
5)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학습의 내적·외적 요인
1) 내적 요인
2) 외적 요인

3. 학습의 영역과 이에 따른 수업의 원리
1) 언어적 정보의 수업
2) 지적 기능의 수업
3) 인지전술의 수업
4) 태도의 학습
5) 운동기능의 수업

4. Gagne의 9가지 수업 사태
1) 학습 과정과 교수 사태간의 관계
2) 9가지 수업 사태
3) theory(이론)의 적용 事例(사례)(사회과 수업)









서문

Gagne 목표(goal)별 교수theory(이론)은 인간학습의 결과로 얻어지는 산출물을 5가지능력 (언어정보, 지적기술, 인지전술, 운동기능, 태도)으로 분류하고, 그 각각의 능력들을 바로 교수활동을 통해 가르쳐야 하는 목표(goal)로 보고 있따 수업형태와 방법 및 절차는 바로 수업목표(goal)가 무엇인가에 따라 달라진다. 이러한 이유로 Gagne의 수업theory(이론)을 목표(goal)별 수업theory(이론) 이라고 부른다.
가네의 목표(goal)별 수업theory(이론)은 목표(goal)에 따라 학습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학습 조건적 수업모형이라고도 한다.
2) 학습project의 analysis
주어진 학습project를 효과(效果)적으로 학습시키려면 그 학습project를 면밀히 analysis하여 위계적 순서에 맞추어야 한다.


Download :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hwp( 85 )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4) 이중 지적 기능
8가지의 위계적인 학습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따
5)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는 학습project에 따라 다르게 영향을 미친다.


Ⅰ. theory(이론)의 기본전제
1) 학습위계
모든 지식은 위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차원이 높은 지식을 습득하려면 그보다 낮은 수준의 지식을 미리 습득해야 한다.
3) 학교학습 영역의 분류
학습되는 능력은 그 성격에 따라 운동기능. 언어기능, 지적 기능, 인지전술기능, 태도 등의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지며, 각 영역은 각기 다른 학습원리와 조건을 요구한다.
(3) 자아concept(개념): 학습에 대한 자신감, 즉 긍정적 자아concept(개념)이 있어야 학습이 잘 이루어진다.

2) 외적 요인
(1) 접근의 원리
이 원리는 학습자가 反應(반응)해야 할 자극사태와 적절한 反應(반응)이 시간적으로 접근되어 있을 때 학습이 잘된다…(생략(省略))
,사범교육,레포트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1.gif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2.gif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3.gif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4.gif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5.gif 가네Gagne의%20목표별%20수업이론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이론(理論)
가네Gagne의 목표(目標)별 수업이론(理論)에 대한 입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