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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7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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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목차-


1. 정보와 정보관리

2. 최신정보기술

3. CRM의 관념

4. CRM의 구축방법

5. 산업별 CRM의 구축방법

6. CRM의 성공事例(사례)

7. CRM의 실패와 대안

8. CRM의 drawback(걸점)과 나아가야할 방향







1. 정보와 정보관리의 당위성

(1) 정보의 property(특성)

⇒ 정보란 觀察&측정(測定) 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자신에게 필요하게끔 만든 지식으로 즉, 도움이 될 수 있 도록 해석&요점한 지식을 말한다. 이런 정보는 남에게 전하거나 판매해도 없어지거나 줄지 않고, 대 량생산이 필요치 않다(하나의 정보로 모든 수요를 충족 가능하다). 또한 합치거나 일부를 빼는 등 형 태를 바꾸는 수정을 하여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런 이유들 때 문에 21C 기업에서 정보는 기존의 3M(Man, Material, Money)보다 더욱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보다 效果적인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신속한 의사결정과 경영관리의 생 산성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정보시스템은 정보기술의 발달과 기업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단순히 계산을 신속히 처리하는 수준에서 경쟁전략(戰略) 무기로까지 발전하고 있다

(2) 정보관리의 당위성

⇒ 현재 기업을 둘러싼 국내외 산업 環境(환경) change(변화)와 전 세계적인 정세change(변화)에 따라 기업경영環境(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으로써 기업경영은 불확실성이 더욱더 고조되고, 예측이 불가능해졌으며, 기업의 경쟁력강화는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문제로 대두되었다. 이 같은 環境(환경)change(변화) 하에서 기업의 대응능력 배양은 기업경영전략(戰略) 에서 중요한 project이며, 새로운 기업전략(戰略) 을 수립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기업전략(戰略) 도 탄력적이고, 신속하고, 정확하지 않으면 안 되며, 이러한 경영전략(戰略) 수립을 위해서 풍부하고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어떻게 입수하느냐에 달려있다 근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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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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