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 boston7 | boston.co.kr report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 boston7

본문 바로가기

bosto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05:00

본문




Download :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hwp




즉, 전통적인 행동주의자들의 `행동은 environment(환경) 에 의해결정 된다 `는 대 전제를 수정하여 행동은 지각이나 욕구, 의지 등 인간의 내면적인 요인들에 의해서도 影響을 받는다는 자극(S) -> 인지(O) -> reaction(반응)(R) -> 결과(C) 모형을 제시하고 있따 여기의 O는 유기체인 사람을 의미하며, 태도, 가치, 의도, 동기, 성격 등 개인의 차이를 인정하는 theory 으로, S-O-B-C 또는 A-O-B-C 모형으로도 불린다(B는 Behavior를 뜻함).
사회적 학습theory 은 행동의 變化(변화)나 수정이 외부요인들에 의해 통제된다는 기계론적 시각의 행동수정(OB Mod.)에 비해 개인의 자율적인 의지나 태도, 가치관, 목적의식 등과 같은 인간의 내면적 요인들을 포함시킨 자율적 행동관리(BSM: Behavioral Self-management)를 강조한다. 비만이나 알코올중독, 약물 중독, 흡연 등 건강을 해치는 습관들의 행동수정이 외부적 요인들에 의해서만 교정되기가 어려우며, 스스로의 의지나 자아에 대한 인식이 병행될 때 효율적이라는 병리학적 연구결과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따
또한 자율적 행동관리모형에 따른 행동變化(변화)는 행동수정모형에 의한 행동變化(변화)에 비해 윤리적인 우위를 지니고 있으며, 오늘날 조직 경영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권능확대(Empowerment), 자율경영 팀(Se…(ski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1.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2.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3.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4.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5.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_hwp_06.gif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Download :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hwp( 30 )



설명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 , 사회적학습이론과창의적행동(A-O-B-C의자율적행동관리모형과창의적행동)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다.




사회적 학습theory 과 창의적 행동(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 모형과 창의적 행동)

목차

* 사회적 학습theory 과 창의적 행동

Ⅰ. A-O-B-C의 자율적 행동관리(BSM) 모형

자율적 행동變化(변화)(B)
선행적 상황요인(A)의 관리
심리적 자기(O)의 수련
결과의 강화계획

Ⅱ. A-O-B-C 모형과 창의적 행동



사회적 학습theory 과 창의적 행동

반듀라(Bandura,1963)는 스키너의 작동적 조건화 학습theory 의 단점을 보완하여 발전시킨 사회적 학습theory (Social Learning theory)을 제시하고 있따 학습을 통한 행동의 變化(변화)는 외부 environment(환경) 의 단서들과 행동에 의해 얻어지는 결과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극 -> reaction(반응) -> 결과의 S-R-C(또는 A-B-C라고도 함: A는 선행조건을 의미하는 Antecedents를 뜻함)학습theory 과 같다. 그러나 학습은 단서나 결과의 의미에 대한 행위자의 생각이나 의지, 선택과 같은 인지적 과정(Cognitive Process)에 의해서도 影響을 받는다고 주장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